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2021 AAA] 이정재, 2년 연속 대상 영예..임영웅 4관왕·유아인 2관왕[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이정재/사진=민선유 기자



[헤럴드POP=조은미 기자]이정재가 2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2일 서울 강서구 KBS 아레나에서 '2021 AAA(Asia Artist Awards)'가 슈퍼주니어의 이특과 아이브의 원영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이정재는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했다. 앞서 그는 페뷸러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에 "'AAA'가 한국 콘텐츠를 세계 시장에 알리는 커다란 일을 하는 것에 감사하다.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큰 시상식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오징어 게임'의 성공이 기적과 같아서 '오징어 게임'을 사랑해 주신 전 세계 관객들게 감사드린다. '오징어 게임'에 함께한 배우, 스태프 분들, K콘텐츠 산업에 함께 하는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2년 연속 수상한 점에 대해 "예상하지 못한 일이어서 감사하다. 개인적으로 열심히 하기도 했지만 운이 좋다고 생각한다. 감사함 밖에는 표현할 말이 없는 것 같다"라고 진심을 전했다.

올해의 배우상 TV 부문에서 상을 받은 이승기는 "연기로 이렇게 큰 대상을 받는 날이 오다니. 너무 감사하다. '마우스'라는 작품, 정바름이라는 인물을 연기할 수 있게 기회를 주신 제작진 분들에게 감사하다. 좋은 평을 받을 수 있던 건 정말 좋은 배우 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였다. 2004년에 데뷔하면서 '논스톱5'로 연기를 처음 시작했는데 그 이후에 주말극이 거치면서 배우의 길을 걸어왔다. 예전 작품을 보면 내가 봐도 민망한데 그 시간 동안 묵묵히 제 작품을 좋아하고 응원해준 팬 분들 감사하다"라고 했다.

이어 유아인이 올해의 배우상 영화 부문과 아시아 셀러브리티상까지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그는 "대상이라니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제가 '소리도 없이'라는 비교적 작은 규모의 영화에 참여해서 이렇게 큰 트로피를 받게 됐는데, 제가 이 영화에 참여하며 영화의 크기나 작품의 크기라는 게 작품의 제작비나 외형에 달린 것이 아니라는 점을 알게 됐다. 작품에 다가갈 때 제 마음의 끌림, 영화의 핵심에 항상 다가갈 수 있는 배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U+아이돌 LIVE 인기상과 'Butter'로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했으나 자리에 참석하지 못해 영상으로 감사함을 전했다. 이들은 "값진 상 감사하다. 인기상은 아미 분들의 응원이 없으면 받을 수 없는 상이어서 의미가 남다르다"라고 인기상에 고마움을 표했고 이어 "('Butter'가) 최고의 노래로 선정되어 영광이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준비한 'Butter'로 받은 상이어서 값지다. 아미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기억에 남고 싶다"라고 기뻐했다.

이처럼 인기상 수상자 중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 아티스트들은 영상으로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하지만 이날 인기상에서만 2관왕을 수상한 김선호의 영상은 생략되었다.

헤럴드경제

사진=민선유 기자


헤럴드경제

에스파/사진=민선유 기자



올해의 트로트상은 임영웅이 수상했다. 이로써 그는 이날 RET 인기상, U+아이돌 LIVE 인기상, 베스트 OST상에 이어 대상까지 총 네 개의 상을 품에 안았다. 임영웅은 "너무 행복한 하루다. 상을 네 개나 받게 됐다. 좋은 자리에 참석만 해도 행복했을 텐데 상을 네 개나 받아서 행복하다. 영웅시대 가족 여러분 감사하다. 저보다도 정통 가요를 위해 헌신하는 분들 대신 이 상을 받는다고 생각하겠다. 건강하고 행복하세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에스파는 올해의 스테이지부터 신인상과 핫트렌드상까지 3관왕을 수상했다. 이에 "사랑하는 마이 저희 대상 받았다. 데뷔한 지 1년이 다 되었는데, 마이들과 항상 행복했다 감사하다"라면서 팬에게 인사했고 "평생 함께 하면 좋겠다. 부담보다 책임을 갖고 더 열심히 하는 에스파가 되겠다"라고 했다.

전여빈, 한소희에게 베스트 아티스트상의 영예가 돌아갔다. 전여빈은 "좋아하는 소희 씨와 나란히 걸어 들어와 덜 외롭고 기쁨은 더 커졌다. 연기는 성인이 된 이후로 어떻게 서있어야 될지 모르고 방황할 때 절실하게 붙잡고 있던 꿈이었다. 제가 좋아서 시작한 일인데 다른 분들께 사랑을 받으며 이 일을 이어갈 수 있다는 자체가 큰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행운의 나날들을 재료 삼아 더 좋은 연기, 설레는 연기로 다가가고 싶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한소희는 "'마이네임' 김진민 감독님께 감사하고 2021년이 다 끝나가는데 2022년은 몸도 마음도 건강한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인사했다.

이하 '2021 AAA' 수상자 명단

올해의 배우상=이정재

올해의 배우상(영화 부문)=유아인

올해의 배우상(TV 부문)=이승기

올해의 가수상=세븐틴

올해의 앨범상=NCT127

올해의 노래상=방탄소년단('Butter')

올해의 퍼포먼스상=스트레이키즈

올해의 스테이지상=에스파

올해의 트로트상=임영웅

페뷸러스상=이정재, 세븐틴

베스트 아티스트=뱀뱀, 브레이브걸스, 엔하이픈(가수 부문) 전여빈, 한소희(배우 부문)

베스트 어치브먼트=뉴이스트

베스트 액터상=박주미, 허성태, 김주령

베스트 뮤지션상=강다니엘, ITZY, 아스트로, 원호, 더보이즈

베스트 연기상=권유리, 성훈, 키타무라 타쿠미

베스트 뮤직비디오상=에버글로우

베스트 크리에이터상=용감한 형제

베스트 프로듀서상=세븐틴 우지

베스트 OST상=임영웅

베스트 초이스상=펜타곤, 골든차일드, 모모랜드(가수 부문) 이준영, 주석태(배우 부문)

신인상=엔하이픈, 에스파(가수 부문) 이도현(배우 부문)

신스틸러상=차지연

아시아 셀러브리티상=뱀뱀, 더보이즈(가수 부문) 유아인, 와치라윗 치와아이리(태국), 메타윈 오파이암카천(태국)(배우 부문)

이모티브상=우주소녀 쪼꼬미, 권은비(가수 부문) 차은우, 문가영(배우 부문)

핫트렌드상=브레이브걸스, 에스파(가수 부문) 이정재(배우 부문)

아이콘상=우즈(가수 부문), 류경수(배우 부문)

U+아이돌LIVE 인기상=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아이유, 임영웅, 김선호, 정호연

RET인기상=엑소, 트와이스, CL, 임영웅, 송지효, 김선호

뉴웨이브상=스테이시, 위클리(가수 부문) 나인우(배우 부문)

포텐셜상=알렉사, T1419(가수 부문) 황민현(배우 부문)

포커스상=다크비, 킹덤, 블리처스(가수 부문) 박건일, 도영(배우 부문)

히스토리 오브 송즈=산다이메 제이소울 브라더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