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단독]'사퇴 암시글'남긴 조동연 연락 두절…경찰에 실종신고 접수돼

댓글 1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오진영 기자, 박수현 기자]
머니투데이

조동연 더불어민주당 신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 30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11.30/사진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영입인재 1호인 조동연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에 대한 실종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 자신의 SNS에 "제가 짊어지고 가겠다"는 취지의 글을 올린 직후다.

2일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그간 진심으로 감사했고 죄송하다. 안녕히 계세요" 라는 게시글을 올린 조 위원장의 실종신고가 접수됐다.

경찰 관계자는 "이날 신고가 접수된 것이 맞다"면서 "아직 수사 상황이나 신고자의 신분 등은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다.

조 위원장은 인재영입 발표 후 자신의 사생활과 관련한 논란이 불거지자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무리 노력해도 늘 제자리이거나 뒤로 후퇴하는 일만 있다. 열심히 살아온 시간들이 한순간에 더럽혀지고 인생이 송두리째 없어지는 기분"이라며 "다만 아이들과 가족은 그만 힘들게 해주셨으면 한다. 제가 짊어지고 갈 테니 죄 없는 가족은 그만 힘들게 해달라"는 글을 게시했다.

신고자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페이스북 글이 올라온 이후에 조 위원장과 연락이 닿지 않아 민주당에서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이날 '조 위원장이 사퇴한 것이냐'는 뉴스1의 질문에 "전화 연결이 안 된다"고 밝혔다.

한편 강용석 변호사는 이날 오후 10시쯤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 위원장 과거 사생활과 관련한 폭로를 이어가며 조 위원장의 주소와 자녀의 이름, 생년월일 등이 담긴 판결문을 게시했다. 그러면서 과거 조 위원장의 친자 확인 내역이 담긴 문자메시지를 공개하기도 했다.

오진영 기자 jahiyoun23@mt.co.kr, 박수현 기자 literature1028@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