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단독]'배달원 뺑소니' 미니쿠퍼 탄 20대, 한강대교 추격전 끝에 검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오진영 기자, 황예림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시내에서 음주 상태로 차량을 운전하던 20대 남성이 배달 중이던 오토바이를 들이받고 도망가다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지난달 29일 오후 5시쯤 관악구 봉천동 인근 도로에서 음주운전과 뺑소니 사고를 낸 20대 A씨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입건 전 조사 중이라고 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사고 당시 술에 취한 상태로 자신의 미니쿠퍼 차량을 몰고 가다 배달 오토바이 운전자 B씨(20대)를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A씨는 사고 직후 현장을 수습하지 않고 도주했다.

피해자로부터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A씨 차량과 한강대교를 건너며 추격전을 벌이다 결국 검거했다. 30여분에 걸친 도주 끝에 A씨는 사고 현장으로부터 10㎞ 가량 떨어진 용산구 녹사평역 인근에서 붙잡혔다.

A씨는 검거 당시 음주 정황이 추가로 확인돼 인근 파출소에서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사고 당시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인 것으로 확인됐다.

오토바이 운전자 B씨는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인적·물적 피해가 확인이 안 돼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피해자 진술 등을 토대로 가해자 혐의를 구체화한 뒤 해당 혐의를 토대로 입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진영 기자 jahiyoun23@mt.co.kr, 황예림 기자 yellowyerim@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