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김부선 벽화’ 찾아간 김부선… 사인펜으로 “니들이나 잘해” 낙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 종로구 소재의 한 서점 외벽에 그려진 ‘이재명 풍자 벽화’와 관련해 배우 김부선이 자신으로 추정되는 그림을 훼손한 사진을 공개했다.

2일 오전 김씨는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글을 올려 “법은 멀고 싸인팬(사인펜)은 가깝더라”며 “다음에는 ‘뺑끼’(페인트) 칠한다”고 말했다.

조선비즈

/김부선 페이스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대중문화 예술가의 인권은 없나요 ? 미혼모는 조롱해도 처벌되지 않는 법이라도 있는지요? 힘없는 여배우들이 인권은 없나요?”라며 “여배우들이 여성 연예인들이 자살하는 사회는 이 나라 여성들이 불행하다는 반증 입니다”라고 덧붙였다.

김씨가 올린 사진에는 최근 종로구의 한 서점 외벽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풍자 벽화 중 김씨로 추정되는 인물의 얼굴부분이 훼손된 모습이 담겼다.

김씨는 그림에 “약자를 보살핀다고? 민주당 국민의힘당 웃기지 마시라. 니들이나 잘해라”라고 적기도 했다.

조선비즈

/김부선 페이스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벽화는 이 후보가 성남시장이었을 당시 발생했던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저격한 것이다. 벽화에는 은수미 성남시장, 이 후보와 스캔들이 있었던 김씨 등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그려져 있었다.

해당 벽화를 그린 작가 ‘탱크시’는 “처음에는 당황스럽고 황당했다”라며 “부득이하게 참여예술 형태가 된 이 상황을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채민석 기자(vegemi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