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 핫&뉴]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9주년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9주년을 맞이해 12월 1일부터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9주년 사전예약 이벤트는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총 5종으로 진행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사전예약을 신청하는 모든 유저에게 킹타마도라 9개, 슈퍼노엘 드래곤 9개, 무지개피 9개, 타마도라 90개, 몬스터 포인트 90,000을 증정한다. 사전예약 신청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총 351명에게 퍼즐앤드래곤 2022년 캘린더, 터치펜, 애플워치 7세대도 증정한다.

또한 9주년을 맞이하여, 12월 1일부터 30일까지 게임 접속 시 매일 마법석 3개를 받을 수 있으며 튜토리얼 클리어 시에는 마법석 100개, 스토리 모드 소니아편 클리어 시에도 마법석 100개를 지급하는 등 신규 유저라면 총 290개의 마법석 획득이 가능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넥슨, PC 슈팅 게임 ‘프로젝트 D’ 알파 테스트 돌입

넥슨(대표 이정헌)은 2일부터 15일까지 자회사 넥슨지티(대표 신지환)에서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프로젝트 D’의 알파 테스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프로젝트 D’의 게임 플레이를 돕는 컴패니언 앱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지원한다. 알파 테스터로 선정된 이용자는 컴패니언 앱을 다운로드하면 테스터 초대 코드 4개를 얻을 수 있다. 인플루언서 리그 ‘프디컵’ 시청자에게 드롭스 이벤트로 테스터 코드를 추가로 제공한다.

알파 테스트에 맞춰 세 종류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일부터 15일까지 5명씩 팀을 이뤄 게임에 참여한 누적 횟수(20·40회)에 따라 ‘알파 VX 슈트’ A세트·B세트를 실시간으로 지급하고, 8개 캐릭터로 10레벨을 각각 달성할 때마다 해당 캐릭터 전용 스킨을 제공한다. 슈트 아이템과 캐릭터 전용 스킨을 얻은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게이밍 노트북 등을 선물한다. 또 알파 테스트 설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를 제공한다.

넥슨은 4일과 5일 저녁 7시에 총상금 2,000만 원 규모의 이벤트 리그 ‘프디컵’도 개최한다. BJ깨박이, BJ블랙워크, BJ에스카, 윤루트 등 슈팅 게임 전문 크리에이터가 팀장이 돼 팀원 4명을 이끌고 이벤트 리그에 나선다. ‘프로젝트 D’ 아프리카TV 공식 채널과 팀장 채널을 통해 리그를 시청할 수 있다.

한편 ‘프로젝트 D’는 시시각각 변하는 전투 환경에서 개성 있는 8명의 요원을 조합해 5 대 5로 나뉘어 싸우는 3인칭 슈팅 게임이다.

◆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사랑스러운 파괴자 ‘레티’ 신규 영웅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서 스무 번째 신규 영웅 ‘레티’를 2일 업데이트했다.

사랑스러운 미소를 지닌 ‘레티’는 외형과 달리 영악한 본성을 감추고 있는 캐릭터다. 해군 생도 출신 용병으로 거대한 헤비캐넌을 활용해 묵직한 포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연쇄 폭발을 일으키는 ‘트루퍼: 스톰 스마이트’, 화염을 장전해 전방을 강타하는 ‘뷰티풀 블레이즈’ 같은 스킬을 구사해 강렬한 액션을 즐길 수 있으며, 포격 직후 폭발의 반동을 이용해 위험한 순간을 회피하면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년 1월 6일까지 ‘레벨업 발사!’ 이벤트가 열린다. 또한 겨울 맞이 이벤트 ‘뜨끈뜨끈 겨울 골든타임’도 내년 2월 10일까지 진행된다.

◆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코스튬 플레이 대회 접수 시작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코스튬 플레이 축제 ‘이터널 리턴 코스프레 페스티벌(이하 ‘이코페’)’ 시즌 3 ‘겨울 축제(Winter Carnival)’ 의 주요 일정을 공개하고 오늘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코페’ 시즌3는 이터널 리턴 캐릭터 및 스킨을 모티브로 한 코스튬 플레이 기반 행사로, 게임 속 캐릭터의 모습을 현실로 가져와 서로의 창의력을 겨루는 대회이다.

이터널 리턴과 코스튬 플레이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늘부터 12월 10일까지 이터널 리턴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종 참가자 18명은 2022년 1월 22일로 예정된 ‘이코페 페스티벌’ 시즌3 본선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