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마이더스AI, 219억 실탄 확보...“카나비스 사업 밸류체인 구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카나비스(마리화나) 사업 확장, 흑자기조 위한 사업 구조 개편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마이더스AI가 총 219억 원 규모의 자금을 확보해 미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카나비스(마리화나) 사업 확장 가속화와 흑자기조 유지를 위한 사업 구조 개편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마이더스AI는 앞으로 카나비스 사업과 관련해 재배, 생산, 가공에 이어 유통과 딜리버리까지 밸류체인을 통합해 카나비스 토탈 라이센스 보유 기업으로 중장기 성장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마이더스AI 관계자는 “이날 공시를 통해 타법인 증권 취득 자금 조달을 목적으로 70억 원 규모의 전환사채(CB)발행을 발표했다”며 “지난 4월 발행을 결정한 16회차 CB(60억 원)와 증액된 15회차(89억 원)를 합해 총 219억 원 규모의 자금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아이뉴스24

마이더스AI는 앞으로 재배, 생산, 가공에 이어 유통과 딜리버리까지 밸류체인을 통합해 카나비스 토탈 라이센스 보유 기업으로 중장기 성장 전략을 추진한다. [사진=마이더스AI]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확보된 자금은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미국 카나비스 사업 확장과 수익을 안정화할 수 있는 기업 인수 추진에 사용된다.

특히 마이더스AI는 카나비스 사업 수직계열화를 위한 카나비스 판매 대리점 사업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마이더스AI는 지난해 12월 카나비스 사업확장을 목적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 위치한 기호용 마리화나 판매 사업권 보유자와 판매점 인수 및 실사를 위한 비밀유지 협약서(NDA)를 체결한 바 있다.

아울러 확보한 자금 중 일부는 현금 창출역량이 뛰어난 기업을 인수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해당 기업을 연결 자회사로 편입해 기본적인 수익구조를 안정화한다.

회사 관계자는 “제조·판매·유통 등 카나비스 사업과 관련한 모든 밸류체인을 내재화하고 수직계열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현지 판매점을 확보하는 것이 필수”라며 “지난해부터 면밀한 실사와 검토를 진행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부적으로 성장 전략이 보다 구체화돼서 실현될 수 있는 시점이라 판단해 판매점 사업 본격화와 카나비스 배송 사업 투자를 위해 CB 발행을 결정했다”라며 “안정적 흑자기조 유지와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해 회사 가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