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공군 학사사관?제147기?233명, 공군 소위 임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선범·고윤하 소위, 공군 병·부사관에 이어 공군장교 임관

파이낸셜뉴스

2일 경남 진주 공군 교육사령부 대연병장에서 열린 '제147기 공군 학사사관후보생 임관식'을 통해 임관한 김선범 소위. 김 소위는 공군 병·부사관에 이어 공군 장교로 임관했다. 사진=공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공군은 2일 교육사령부 대연병장에서 박한주 교육사령관 주관으로 ‘제147기 공군 학사사관후보생 임관식’을 거행했다.

이날 임관한 233명(女 33명)의 신임장교들은 필기시험, 신체검사, 면접, 체력검정 등 엄격한 선발 과정을 거쳐 지난 8월 30일 기본군사훈련단에 입대했다. 이들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훈련 여건 속에서도 12주간의 강도 높은 기본군사훈련을 통해 장교로서 갖춰야 할 전투기량과 군인정신 등을 함양했다.

또한, 훈련기간 동안 자치근무 중심의 병영 생활로 간부의 자율성과 책임의식도 배양하고 엄격하고 공정한 ‘임관종합평가제’를 통해 강인한 체력과 전투 지휘능력 및 교육훈련 지도능력을 검증받음으로써, 조국 영공수호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 할 수 있는 공군 장교로 거듭났다.

파이낸셜뉴스

2일 경남 진주 공군 교육사령부 대연병장에서 열린 '제147기 공군 학사사관후보생 임관식'을 통해 임관한 고윤하 소위. 고 소위는 공군 병·부사관에 이어 공군 장교로 임관했다. 사진=공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한주 교육사령관은 훈시를 통해 “조국 영공수호를 위해 공군 장교의 길을 택한 여러분을 환영하며 12주간 힘든 훈련 과정을 마치고 임관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모두가 조국 영공방위의 일익을 담당하면서 국민과 함께하는 바르고 강한 공군을 위해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신임 장교들에게 당부했다.

이날 지난 훈련기간 동안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둔 김민호 소위(만 26세, 보급수송)가 국방부장관 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이어 문병훈 소위(만 30세, 정보)가 합동참모의장 상을, 신승현 소위(만 29세, 재정)가 공군참모총장 상을 각각 수상했다.

한편, 이날 임관식에는 △공군 병·부사관에 이어 공군 장교로 임관한 김선범(만 28세, 정보, 男)·고윤하(만 25세, 보급·수송, 男) 소위 △3대 공군 가족 탄생의 영예를 안은 고은혁 소위(만 24세, 통역, 女) 등이 화제를 모았다.

파이낸셜뉴스

2일 경남 진주 공군 교육사령부 대연병장에서 열린 '제147기 공군 학사사관후보생 임관식'을 통해 임관한 고은혁 소위. 고 소위는 1949년 공군 창설과 함께 사후(현 학사사관후보생) 1기로 임관한 45인 중 한 명인 할아버지와 공군 병사였던 아버지에 이어 공군 장교로 복무하게 된다. 사진=공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