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임영웅 ‘영웅의 본색’ 드러내나...영화형 패션 광고부터 MMA2021 무대까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세정 웰메이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화 주인공인 줄. 배우 해도 되겠어요.” “영상 목소리 동생 정명규님 노래네요. 주위도 잘 살피는 인성갑 히어로” “목소리도, 마음도 아름다운 청년 영웅의 본색이 점점 드러나네요.”

유튜브를 통해 부캐(부 캐릭터) 임영광으로 다채로운 얼굴을 드러내는 가수 임영웅이 패션계에서도 영화 같은 캠페인(광고)로 화제가 되고 있다. 국내 패션기업 세정의 대표 편집숍 ‘웰메이드(WELLMADE)’의 캠페인 영상 ‘영웅의 본색’ 때문. 해외에서 영화 식의 스토리 텔링을 넣어 캠페인 영상을 찍긴 해도 국내에서는 드문 편. 하지만 임영웅은 1980년대 대표적인 홍콩 영화인 ‘영웅본색’을 오마주한 ‘영웅의 본색’을 통해 자연스레 의상을 갈아입으면서도 표정 연기까지 수월하게 해냈다.

지난 10월 26일 공개된 이후 지금까지 40일 만에 250만 조회수에 달한다. 매서운 찬바람에 맞서는 영웅이라는 모습으로 때로는 따뜻한 표정으로, 때로는 강인하고 섹시한 야성미를 과시하기도 한다. 레트로풍 자막과 조연 배우들의 연기까지 곁들여져 젊은 세대들에게는 흥미를 유도하고, ‘영웅 본색’을 기억하는 고객들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특히 영상 속 흘러나오는 음악은 임영웅이 무명시절에 함께 노래를 부르던 절친 가수 ‘정명규’가 부른 노래.

조선일보

'라라라' 부르는 장면/임영웅 유튜브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명규는 지난해 TV조선 ‘사랑의 콜센타’에서 ‘절친 특집’으로 대중에게 알려졌다. 정명규는 사랑의 콜센타 출연 이후 각종 인터뷰도 해보고 행사 섭외가 들어오는 등 ‘임영웅의 힘’을 느꼈다고 우정어린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둘이 ‘사랑의 콜센타’에서 부른 ‘라라라’는 480만 조회수 가까이 기록하는 등 ‘찐 우정’과 훈훈한 의리에 박수를 보내는 팬들이 상당하다.

조선일보

멜론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패션 변신을 보여준 임영웅은 ‘음원강자’로 오는 4일 오후 6시 개막하는 MMA 2021무대에도 선다. 2일 멜론은 “MMA2021에 아이유, 이무진, 헤이즈, 임영웅, MSG워너비(M.O.M), 투모로우바이투게더 (TOMORROW X TOGETHER), 더보이즈, 엔하이픈, 브레이브걸스, 스테이씨가 출연해 K팝 축제의 장을 연다”고 밝혔다. 올해 멜론차트에서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 음원 강자들이 총출동하는 것이다.

아이유는 2017년 MMA 이후 4년 만에 다시 한 번 MMA2021에 올라 신곡 ‘스트로베리 문’(strawberry moon)의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스트로베리 문’은 지난 10월 19일 공개와 동시에 멜론 TOP100 1위에 오른 바 있다. 또 올해 5월 발매한 자작곡 ‘신호등’으로 멜론차트에서 무려 26회나 1위를 기록한 이무진, 발표하는 곡마다 독보적인 음색과 트렌디한 감성으로 압도적 음원파워를 자랑하는 헤이즈, 신곡은 물론 드라마 OST로도 차트 최상위권에 오른 임영웅 역시 한 해를 되돌아보는 의미를 담은 뜻깊은 퍼포먼스로 시청자와 소통에 나선다.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의 음악 프로젝트 그룹 MSG워너비의 M.O.M 멤버 지석진, KCM, 박재정, 원슈타인도 반 년 만에 MMA2021에서 재회해 화제의 곡 ‘바라만 본다’ 무대를 꾸민다. K팝 아이돌 4세대 아이콘 더보이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은 MMA2021에서 자존심을 건 퍼포먼스 삼파전을 펼친다. 매해 레전드 무대를 만들어 온 MMA의 무대 기술이 더해져 듣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을 동시에 만끽하는 무대가 만들어질 전망이다.

조선일보

멜론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본식에 앞서 4일 오후 6시부터 1시간 동안 ‘MMA – 더 레코드’가 진행된다. 안정적인 진행 실력을 자랑하는 방송인 박선영, 재치 넘치는 말솜씨로 사랑받고 있는 이용진이 프리쇼 ‘더 레코드’를 진행한다. MMA2021 개최 당일 본식에 앞서 생방송으로 진행될 ‘MMA – 더 레코드’는 올해 멜론차트 한눈에 보기, 역대 멜론차트 속 깜짝 놀랄 만한 대기록 , MMA2021 TOP10 발표, MMA2021 수상자 예측하기 , MMA2021 퍼포먼스 스포일러 , 포토월 실시간 중계 등 다채로운 코너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MMA2021과 MMA2021 프리쇼 ‘MMA -더 레코드’는 국내의 경우 멜론 앱과 웹의 MMA 페이지, 카카오TV의 멜론뮤직어워드2021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해외에서는 유튜브 1theK(원더케이) 채널, MUSIC ON! TV(일본), dTV(일본), JOOX(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미얀마), MY MUSIC(대만)에서 관람이 가능하다.

[최보윤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