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유퀴즈' 소녀시대 단체사진서 제시카 통편집…갑론을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유퀴즈 온 더 블럭' 제작진이 소녀시대 단체 사진에서 제시카를 통편집해 갑론을박이 일고 있다.

지난 1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아이돌 콘셉트 장인인 민희진 아트디렉터 대표가 자기님으로 출연했다.

민희진 대표는 과거 SM엔터테인먼트에서 소녀시대, 샤이니, 에프엑스, 엑소, 레드벨벳 등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약하며 아이돌계의 전설로 꼽히는 인물이다.

아이뉴스24

유퀴즈 제작진이 제시카가 등장한 기존화보(위)에서 그를 통편집한 사진을 방송 자료로 내보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위), tvN '유퀴즈 온 더 블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민희진은 소녀시대 대표곡 중 하나인 'gee'의 흰 티에 청바지, 컬러 스키니진 콘셉트를 구상한 에피소드를 전했다.

이 과정에서 소녀시대 단체 사진이 자료 화면으로 등장했는데 전 멤버였던 제시카가 빠져 눈길을 끌었다. 원본 사진과 대조했을 때 제시카 위치가 중심에 있었던 것으로 보아 제작진이 별도의 편집 과정을 거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누리꾼들은 "본인이 팀을 하기 싫다고 해서 나갔으니 사진에서도 등장하지 않는 게 그쪽 입장에서도 좋은 게 아니냐" 등의 반응부터 "범죄자도 아닌데 너무한 거 아닌가" 등 다양한 의견이 쏟아져 나왔다.

제시카는 앞서 2014년 9월 소녀시대에서 탈퇴했다. 이후 2015년 8월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와 합의 끝에 전속 계약을 조기 해약했다.

당시 소속사는 "최근 소녀시대 활동에 대한 우선순위 및 이해관계가 충돌하는 부분들에 대한 정확한 조율이 부족한 상황에서 제시카가 패션 관련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서 지속적인 논의에도 불구하고 도저히 팀을 유지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됐다"고 입장을 밝혔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