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백신 접종 반대" 외치던 미 기독교방송 설립자, 코로나19로 사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마커스 램. 〈사진=A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반대해오던 미국 기독교방송 설립자가 코로나19로 숨졌습니다.

현지 시간 1일 미국 뉴욕타임스(NYT)와 CNN 등 현지 언론은 기독교 방송인 '데이스타 텔레비전 네트워크'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마커스 램(64)이 코로나19로 숨졌다고 보도했습니다.

데이스타는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기독교 방송입니다. 1997년 설립 뒤 세계 100개국에 지국을 두고 있습니다.

램의 아들인 조나단 램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아빠가 오늘 새벽 4시에 숨졌다. 할 말을 잃었다"고 밝혔습니다. 언제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였는지, 어디에서 숨졌는지 등에 대해선 말하지 않았습니다.

아내인 조니 램은 지난달 18일 한 프로그램에서 "남편이 바이러스에 감염됐다. 당뇨병이 있어서 증상을 악화시켰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램이 마지막으로 방송에 출연한 건 지난달 3일입니다. 당시 방송에서도 램은 한시간 내내 기침을 했습니다.

그동안 램과 데이스타 방송사는 백신 효능에 대해 반복적으로 의문을 제기해왔습니다.

램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예방 접종 의무화를 비난하는가 하면, 백신을 맞는 대신 기도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램이 백신을 접종했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김천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