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락앤락, ‘독일 디자인 어워드’서 4관왕…“디자인·소재·혁신 인정받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2022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 2022)’에서 주방용품 부문 4관왕을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락앤락은 △식품보관용기 △베버리지웨어 △쿡웨어 △소형가전 등 4대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디자인뿐 아니라 소재 적합성, 혁신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베버리지웨어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는 본상을, 식품보관용기 ‘바로한끼’와 쿡웨어 ‘칵티(CACTI)’, 소형가전 ‘텀블러 살균건조기’는 각각 특별상을 받았다.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는 실내 사용과 휴대성을 두루 갖춘 투웨이 캡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편의성과 심미성을 모두 갖췄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한끼는 밥 용기와 이유식 용기 2종으로 구성됐으며, 실용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인정받았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2021 레드닷 어워드에서도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칵티는 1인가구 및 이유식 조리에 최적화된 소용량 디자인 쿡웨어다. 소스팬, 프라이팬, 에그팬, 찜기 등 4가지로 구성된 중국 시장 전용 제품이다. 텀블러 살균건조기는 텀블러를 위생적으로 관리해 주는 소형가전이다. 텀블러 외 생활 소품들도 살균할 수 있도록 멀티 트레이를 별도 제공한다.

락앤락 디자인센터 정태락 상무는 “소비자 생활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토대로, 제품의 기능적인 면뿐 아니라 기능을 보완해 주는 디자인, 심미성을 고려한 디자인 등을 녹여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디자인 기업’으로서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디자인 혁신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