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올해 최고 인기 유튜브 영상은 아이유…뮤비는 임영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튜브, 2021년 한국 유튜브 영상 결산 발표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는 올 한 해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인기 동영상 1위의 주인공은 가수 아이유가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본인의 히트곡을 라이브로 부르는 딩고뮤직의 ‘아이유의 킬링보이스를 라이브로’ 영상은 3000만회 이상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며 아이유의 저력을 보여줬다.

옛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가수들의 노래 영상도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4월 MBC 예능 ‘놀면뭐하니’에 출연해 2000년대를 휩쓴 히트곡들을 불러 화제를 일으킨 SG워너비. 방송 이후 SG워너비의 노래들이 재조명을 받으면서 그들의 무대영상을 편집한 ‘[놀면 뭐하니? 후공개] SG워너비 노래 모음’ 영상이 인기 동영상 8위를 차지했다. 그룹 빅마마의 멤버 이영현은 ‘요즘 여학생들은 무슨 노래 부르니?ㅎ (Feat. 이영현)’ 영상에서 2006년 발매곡 ‘연’을 열창해 청소년 관객들을 놀라게 했다. 해당 영상은 인기 동영상 7위를 기록했다.

일반인과 연예인의 수많은 커버 댄스 영상을 만들어 낸 똥 밟았네 뮤직비디오 풀버전은 인기 동영상 2위에 이름을 올렸다. 피식대학의 콘텐츠 시리즈 중 하나인 한사랑산악회의 산악회 아저씨들이 부르는 ‘Justin Bieber - Peaches 노래 커버’ 영상은 9위를 차지하며 많은 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2021년 국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뮤직비디오에는 방탄소년단, 아이유가 이끄는 케이팝의 약진 속에 트로트 장르의 인기가 돋보였다.

올해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뮤직비디오 1위 자리에는 가수 임영웅의 감성 트로트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가 올랐다.

2위와 4위에는 최근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A)에서 대상을 수상해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위상을 높인 방탄소년단의 ‘Butter’와 ‘Permission to Dance’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올해 ‘디귿’ 춤을 유행시킨 에스파의 ‘Next Level’은 인기 뮤직비디오 6위를 차지했으며, 블랙핑크 멤버 로제의 솔로곡 ‘On The Ground’가 7위를 기록했다. 역주행의 대표주자 브레이브걸스의 ‘치맛바람’은 8위에 오르며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이 밖에 2021년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상과 크리에이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유튜브 컬쳐&트렌드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