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키움 이정후, 동료들이 뽑은 ‘2021 프로야구 MVP’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정후(23·키움 히어로즈)가 ‘동료가 뽑은 2021년 최고 선수’의 영예를 안았다.

이정후는 1일 서울시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열린 ‘2021 마구마구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동료 선수들이 투표로 결정한 ‘2021년 올해의 선수상’을 받았다. 이정후는 시즌 타율 1위(0.360)에 올랐고, 출루율 3위(0.438), 장타율 4위(0.522), 타자의 득점 생산력을 나타내는 조정 득점 창출력(wRC+)에서는 165.8로 전체 1위를 기록했다.

이정후가 올해 타격왕에 오르면서 ‘세계 최초의 부자(父子) 타격왕’이 탄생하기도 했다. 그의 아버지 이종범 LG 트윈스 코치는 1994년 해태 타이거즈 유니폼을 입고 타격왕(타율 0.393)에 등극했다. 이정후는 “선수들이 뽑아준 상이어서 더 뜻 깊다. 선수들 모두 추운 겨울 잘 보내고, 내년 그라운드에서 재밌게 경기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는 올해의 선수 외에 1·2·3루수, 유격수, 외야수(3명), 투수, 포수 부문 시상자도 뽑았다. 1루수 수상자는 강백호(kt wiz)였다. 강백호는 “올해 많은 일이 있었다. 성장할 계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도쿄 올림픽 기간 불거진 ‘태도 논란’을 언급하며 “내년에는 더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고 했다.

2루수는 김상수(삼성 라이온즈), 3루수 최정(SSG 랜더스), 유격수 오지환(LG 트윈스), 외야수는 최지훈(SSG), 구자욱(삼성), 배정대(kt)가 동료들의 선택을 받았다. 투수 부문에서는 고영표(kt), 포수는 강민호(삼성)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세영 기자 sygolf@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