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맛있게 살자! 맛집·요리·레시피

'어사와 조이' 옥택연, 강렬 엔딩맛집 주인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어사와 조이' 옥택연이 매회 강렬한 엔딩을 장식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달 30일 방송된 tvN 15주년 특별기획 월화드라마 '어사와 조이'(연출 유종선·남성우·정여진, 극본 이재윤, 제작스튜디오드래곤·몽작소) 8회에서 이언(옥택연)은 순식간에 폭발한 광산 사고로 흔적도 없이 사라진 후 임금과 박승 앞에 돌연 나타나며 안방극장을 충격에 몰아 넣었다.

백귀령 곳곳에 도화선을 설치해둔 태서(이재균)가 저지른 폭발 사고로 순식간에 매몰된 후 다시 살아 돌아온 이언의 깜짝등장으로 '과연 이언이 자신의 죽음을 위장한 이유는 무엇인지', '이언이 사건의 배후를 찾기 위해 어떤 카드를 쥐고 있는지'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사진=tvN 어사와 조이] 2021.12.01 jyyang@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충격 엔딩은 2화에서 기별소송을 낸 조이(김혜윤)의 운명이 달린 결정적 순간, 암행어사 이언의 출두하는 장면이었다. 소란을 틈타 시어머니 팥순(남미정)은 조이의 이혼 판결문을 찢어버리려 하고, 어느새 나타난 이언은 "어사인 나의권한으로, 기별을 허한다"라는 말과 함께 조이에게 나비(조선시대 서민들의 이혼 증표)를 건네며 짜릿한 엔딩을 선사했다.

옥택연은 "'기별을 허한다'라는 대사로 인해 조이는 그토록 원했던 이혼을 허락받아 자유의 몸이 되었고, 이언은 세자의 죽음 이후 의욕을 잃고 관심 없어 하던 나랏 일을 처음으로 제대로 하게 된다. 자의든 타의든 그간 견고하게 쌓아온 이언과 조이, 각각의 세계관이 처음으로 부딪히고 무너지게 되는, 그리고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아주 중요한 지점이라고 생각해, 촬영 전부터 이언 캐릭터의 내면에 일어난 변화에 대해 생각을 많이 했다"며 신에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지난 방송 말미, 파견나간 어사들의 연 이은 죽음에 책임을 묻고자 홍문관 대제학의 파직을 임금에게 청하는 박승 앞에 죽은 줄로만 알았던 이언이 깜짝 등장한다. 앞서 조이를 밀쳐내고 폭발하는 화염과 돌무더기에 빨려 사라진 이언을 보며 경악했던 시청자들은 이번에도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옥택연은 "광산이 폭발하는 장면은 준비하면서도, 찍을 때에도 긴장을 많이 했던 씬이다. 특히나 조이가 위험에 처하자 생각할 겨를도 없이 광산 입구로 뛰어들어가는 이언 캐릭터를 어떻게 표현할지 고민을 많이 했다. 실제로 나라면 마음에담아둔 사람을 앞에 두고 어떻게 할까, 이언은 무슨 생각을 했을까, 이언이 처한 상황에 대해 생각을 많이 했었다. 제가 표현하고 싶었던 이언의 깊은 감정이 보시는 분들께도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고 당시의 심경을 털어놨다.

한편 tvN 15주년 특별기획 월화드라마 '어사와 조이'는 매주 월, 화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