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연금과 보험

사학연금,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감사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조해영 기자] 사학연금은 지난달 30일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콘진원 본사에서 감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데일리

(사진=사학연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협약은 두 기관이 감사업무 역량강화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지원과 감사성과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감사 관련 정보교환 및 자료제공 △반부패·청렴업무 관련 우수사례 공유 및 업무 컨설팅 △감사업무 관련 우수사례 공유 및 전문분야 컨설팅 △감사인 파견 등 감사활동 지원 △ESG경영 지원을 위한 감사활동 시 상호협력 △적극행정지원제도 우수사례 공유 등이다.

류춘열 사학연금 상임감사는 “양 기관의 업무 분야가 다르지만 전문영역을 살려 새로운 시각에서 감사활동을 상호협력한다면 기관간의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라며 “사학연금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내부감사역량을 강화는 물론 감사업무 전문성 강화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수 콘진원 상임감사 역시 “두 기관의 공통분모가 있는 영역의 협력 감사를 통해 감사역량을 증진하고 내재화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긴밀한 협력으로 감사환경 변화에 조응하고 미래지향적 관계를 구축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식은 사학연금의 류춘열 상임감사와 콘진원의 박지수 상임감사가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개최됐다. 한편, 사학연금은 감사업무 및 청렴·반부패업무 강화를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마사회, 한국전력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