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시큐센, 전자서명인증·구독서비스 사업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시큐센의 '바이오인증 전자서명' 시스템이 서비스 기관을 연이어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아이티센그룹의 바이오인증 전자서명 서비스 기반 핀테크 보안기술 전문기업 시큐센(대표 이정주)은 회사의 솔루션을 적용한 '지문인증 전자서명 시스템'이 메리츠화재 시스템에 적용되어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8월 관련 바이오인증 전자서명 솔루션 도입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시큐센에 따르면 현재 보험업권에서는 설계사들의 언택트 영업을 지원하고 고객들의 청약절차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바이오 인증 전자서명 솔루션 구축을 도입하고 있다. 이는 코로나19로 대면 영업 부담이 늘어난 상황에서 청약절차를 간소화 하고, 그동안 오프라인 청약절차로 남아있던 상품청약절차를 개선하여 온라인 서비스로 제공함으로써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더욱이 온라인 바이오인증 전자서명 방식을 택할 경우 보험사에서는 증빙 서류 보관의 부담과 분실할 때 발생할 리스크도 줄일 수 있게 되며, 기존 서면방식의 한계였던 원거리 이동 후 고객의 자필서명 절차가 언제 어디서나 이동통신 가능한 곳이라면 온라인으로 처리가 가능하게 되어 설계사,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시큐센은 올해 4월 삼성화재를 오픈했으며, 현대해상과 메리츠화재에 연이어 '바이오인증 전자서명' 시스템 공급을 완료했다. 현재 메리츠화재까지 오픈한데 이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험업권에서의 구축형 서비스뿐만 아니라 은행권 과 부동산 분야를 대상으로 바이오인증 전자서명 구독서비스도 진행중이다. 전통 은행권 중 1개은행사 와는 바이오 인증기반서비스, 핀테크 은행사 중 1개사 와는 보험관련 서비스 그리고 부동산 서비스사 2개사 와는 전자계약관련 구독서비스를 협의 진행중이다.

시큐센 관계자는 "바이오인증 전자서명의 안정성과 편리성이 보험사를 기점으로 검증되었고, 이를 확대적용가능한 구독서비스 모델들이 런칭 될 예정"이라며 "추진하고 있는 목표로는 구축형 서비스 이용기관의 확대, 구독서비스 런칭 과 더불어 기존 비금융권 산업분야에서도 서비스 혁신을 위한 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큐센이 공급하는 '바이오인증 전자서명' 기술은 전자서명법 제2조 제2호에 따라 바이오정보를 전자문서에 첨부하거나 논리적으로 결합해 전자서명을 생성 및 검증하는 기술이다. 시큐센은 '바이오 전자서명'에 이용되는 지문 등 바이오정보를 암호화 및 전자서명 하는 기술을 금융결제원을 통하여 제공한다. 바이오정보는 서비스 제공기관과 금융결제원에 분산 처리된 후 유사시 금융결제원을 통해 서명자의 본인확인과 전자문서의 위·변조 여부를 검증할 수 있게 한다.

뉴스핌

[제공=아이티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sup82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