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콘텐츠 핫&뉴] 컴투스홀딩스 ‘별이되어라!’, 써드임팩트 업데이트 사전예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별이되어라!’의 ‘써드임팩트’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공식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는 다음달 8일까지,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는 다음 달 7일까지 진행된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영웅 강화 재료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영웅 카드 소환권 100장’이 지급되어 강력한 전력 상승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한 업데이트 이후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는 ‘루비 1,000,000개’, ‘영웅 9회 소환석 15개’, 신규 및 복귀 유저에게는 ‘루비 200,000개’, ‘퍼스트임팩트 영웅 강화권 5장’, ‘영웅 9회 소환석 20개’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12월 9일로 예정된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등급 ‘써드임팩트’ 영웅, ‘브라흐마’와 ‘바냐 더 하데스’가 등장해 새로운 모험의 시작을 알린다. 영웅 등급 시스템은 빠른 성장이 가능하도록 개편된다. 기존 ‘영웅’ 등급이 삭제되고 처음 시작하는 유저들은 퍼스트임팩트 등급 영웅으로 시작할 수 있게 바뀐다. 이 외에도 ‘초월 강화’ 시스템을 도입해 성장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해 나갈 예정이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아레나 서버대전’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최고의 서버를 선발하는 신규 대전 콘텐츠인 ‘아레나 서버대전’을 업데이트 했다고 30일 밝혔다.

‘아레나 서버대전’은 한국, 일본, 중국, 글로벌, 아시아, 유럽 등 ‘서머너즈 워’의 총 6개 서버를 대표하는 유저들이 최강 서버 타이틀을 차지하기 위해 팀을 이뤄 승부를 겨루는 비동기 PvP 콘텐츠다.

사전 대표 선발전을 통해 서버별로 1만명의 대표 유저들을 가려내고, 50명씩 한 팀을 이뤄 한 서버당 총 200개의 팀이 다른 서버 팀과 전투를 펼친다. 대결은 약 5주동안 시즌제로 진행되며, 각 라운드 결과에 따라 서버 순위가 결정된다.

첫 시즌의 대표 선발전은 오는 12월 6일부터 13일까지 열리며 12월 14일 오후부터 1월 16일 오후까지 대전이 펼쳐진다. 서버대전이 펼쳐지는 동안 게임 내 서버대전 메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대결에 참여하지 않는 유저들도 자신이 속한 서버의 대전 상황을 체크할 수 있다.

이밖에도 컴투스는 겨울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겨울 설경 테마의 형상변환 3종 겨울 선인, 겨울 음양사, 겨울 거문고 명인 등을 추가했다.

◆ 리그 오브 레전드, 아마추어 토너먼트 대회 ‘LoL 도네이션 컵’ 개최

라이엇 게임즈가 오는 12월 11일부터 18일까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아마추어 오픈 토너먼트 대회인 ‘LoL 도네이션 컵’(이하 롤도컵)을 개최한다.

롤도컵은 LoL 챔피언 ‘아리’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진행 중인 ‘아리의 생일 축하 전야제’ 이벤트 중 하나로, 지난 10년간 아리가 받아 온 사랑을 기부금 형태로 보답하기 위해 기획된 특별 토너먼트이다.

대회 참가자가 증가할수록 기부금 총액이 늘어나며, 롤도컵에 참여만 해도 다양한 인게임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LCK 프로선수, 연예인, 인플루언서가 기부한 애장품을 획득할 기회가 주어지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월드 오브 워쉽 블리츠’, 워해머 40,000 테마 콘텐츠 공개

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 www.wargaming.net)은 오는 12월 2일 자사의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워쉽 블리츠(World of Warships Blitz)’에 ‘Warhammer 40,000’(이하 ‘워해머 40,000’) 테마 콘텐츠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신규 8단계 군함 Ragnarok와 Ignis Purgatio가 각각 고유한 위장과 장착시 추가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고유 음성 보유 테마 함장과 함께 추가된다. 인류 제국(Imperium)을 이끄는 Ignis Purgatio의 함장 Justinian Lyons XIII는 부포와 대공 무기의 사거리를 일시적으로 늘리는 스킬과 믿음의 수호자 위장을 지닐 수 있다. 카오스(Chaos)의 지휘관이자 Ragnarok의 함장 Arthas Roqthar the Cold는 최고 속도와 주포 정확도, 재장전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는 스킬을 지니고 있으며 태고의 파괴자 위장을 장착할 수 있다.

◆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카오게임즈와 손잡고 자사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매력만점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카러플’ 게임 내 차례로 등장한다. 넥슨은 11월 30일 ‘로켓 콘 플라잉펫’을 시작으로 12월 24일까지 총 네 차례에 걸쳐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아이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넥슨은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아이템을 자랑할 수 있는 인증샷 이벤트를 연다. ‘카러플’에서 친구와 함께 콜라보 아이템을 착용한 사진을 내년 1월 16일까지 인스타그램에 올린 이용자 중 100명을 추첨해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1만원)를 증정한다.

◆ 모바일게임 '타임 프린세스'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우수상 선정

IGG(I GOT GAMES, 아이지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드레스업 게임 ‘타임 프린세스’가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게임’에서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타임 프린세스’는 게임 내 스토리들의 컨셉과 분위기에 맞는 스타일링으로 다음 시나리오를 진행하는 방식의 모바일 게임으로, 동서양과 현대, 고대를 넘나드는 10여개의 스토리를 마치 책을 읽듯이 즐길 수 있다.

지난 7월 국내에 정식 출시된 이후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수려한 그래픽으로 많은 여성 유저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애플 앱스토어 최고 인기 순위 1위, 구글 플레이 최고 인기 순위 6위에 안착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오는 12월 5일까지 공식 카페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 웹젠 ‘뮤 오리진’, iOS 버전에 신규 클래스 ‘성도사’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오리진'의 아이폰 이용자를 위해 새로운 클래스인 '성도사'와 ‘신의 방패’, ‘환상장비’ 등 다수의 신규 콘텐츠를 30일 추가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10월에 안드로이드 버전에 먼저 적용됐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성도사’다. ‘뮤 오리진’의 여섯 번째 클래스인 성도사는 셉터와 법전을 무기로 사용하는 마법 계열 클래스다. 주 무기인 셉터로 신성 마법을 구사하고, 주요 스킬로는 ‘신성한 불꽃’과 ‘별빛 사슬’ 등을 사용한다.

또한, ‘신의 방패’는 캐릭터의 기본 옵션을 높여주는 콘텐츠다. 신의 방패를 장착하면 캐릭터에 방패 한도가 부여되어 적에게 공격을 당했을 때 피해를 대신 흡수한다. 방패에는 내구도가 존재하며, 내구도는 시간이 지나면 회복된다.

◆ 룽투코리아, 신작 ‘태왕: 가람의길’, 전투펫 업데이트 실시

룽투코리아가 자사에서 서비스중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태왕: 가람의 길’이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나를 지켜주는 새로운 친구 ‘전투펫’이 추가됐다. 신규 추가되는 ‘전투펫’은 귀여운 외형과 특별함을 지녀 유저들의 소유욕을 자극하고 있다.

‘태왕: 가람의 길’의 ‘전투펫’은 기존 MMORPG게임의 ‘펫’이 가진 ‘육성’, ‘스킬’, ‘장비’ 시스템은 물론 ‘진화’, ‘흡수’ 그리고 ‘진법’이라는 특별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특별한 이름인 ‘전투펫’을 잘 나타냈다.

이와 함께 초월 200~250레벨의 유저들을 위한 신규 맵이 추가되어 기존보다 사냥터의 폭이 넓어졌으며, 새로운 메인퀘스트가 어떤 스토리를 담아 냈을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외에도 인기 콘텐츠 ‘천명 시스템’이 강화 기능이 추가된 ‘천명 시스템2’로 돌아왔다.

◆ 엔씨소프트 피버(FEVER), ‘즐거운 상상’ 프로젝트 첫 번째 음원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문화 콘텐츠 브랜드 피버(FEVER)가 신규 프로젝트 ‘즐거운 상상(imagination)’의 첫 번째 음원 ‘환상공중전화’를 30일(화) 발매한다.

‘즐거운 상상’은 코로나19 이후의 새로운 일상을 응원하는 프로젝트다. 엔씨(NC)는 국내 아티스트들과 함께 설렘, 자유, 만남 등을 주제로 다양한 음원을 선보일 계획이다.

피버는 즐거운 상상의 첫 번째 음원 ‘환상공중전화’를 오늘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에 공개한다. 래퍼 디핵(D-Hack)과 이수진(그룹 위클리)이 아티스트로 참여했다. 기다림과 설레는 감정을 뉴트로 아이템인 공중전화를 통해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