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한국타이어, 캐나다 자율주행차 기업 2045억에 인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왼쪽부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 구주본부장 이상훈 전무와 기 로랭 앱스뗑(Guy-Laurent Epstein) 유럽축구연맹(UEFA) 마케팅본부장이 UEFA 유로파리그 공식 후원 계약을 3년 더 연장하는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한국타이어가 자율주행차 관련 핵심 기술을 보유한 캐나다 기업 ‘프리사이슬리 마이크로테크놀로지’(이하 프라사이슬리)를 2000억원에 인수한다.

한국앤컴퍼니는 캐나다 프리사이슬리 경영권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하고 자회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와 함께 지분 61%를 약 2045억원에 인수한다고 30일 밝혔다.

계약 상대방은 사모펀드 운용사 에이스에쿼티파트너스(PE)로 알려졌다.

한국앤컴퍼니는 지분의 36.71%(주식수 366만331주)를 1227억원에, 한국타이어는 24.5%를 약 818억원에 각각 인수한다. 우선주 소각 후 최종 지분율은 57.1%(한국앤컴퍼니 34.3%·한국타이어 22.9%)가 될 예정이다.

이날 한국앤컴퍼니는 주식 취득 목적으로 “광통신 네트워크 부품에 필요한 초소형정밀전자기계(MEMS) 업체 지분 인수를 통한 당사의 사업 다각화 및 신규 사업 진출 기반 마련”이라고 공시했다. 최득 예정일자는 내년 1월 30일이다.

프리사이슬리는 캐나다에 위치한 광학용 MEMS 업체다. 지난해 에이스PE가 재무적투자자(FI)로 참여해 기존 창업주와 공동 경영을 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자율주행차의 핵심 부품인 라이다(LiDAR) MEMS 부품 분야에서 프리사이슬리 마이크로테크놀로지와 함께 신기술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김정훈 기자 lennon@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