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르포] 휴대폰 말고 디즈니·가전도 있네…체험하는 'KT 제휴플랫폼 매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이동통신 3사가 플래그십 스토어나 전시회를 오프라인으로 열면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KT는 최근 서울 강북구 수유역 인근에 '제휴 플랫폼 매장' 1호점을 열고 통신 서비스 체험과 혜택을 강화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KT는 수유점을 시작으로 연말 1개 지점을 추가로 열고, 내년부터 전국 주요 상권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2일 문을 연 KT 제휴 플랫폼 매장 외관은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통신 매장과 조금 다르다. 최신 스마트폰 기기 포스터가 잔뜩 붙어있는 일반 매장과 달리 쇼윈도에 무선청소기, IT기기가 전시돼 있어 간판은 KT지만 전자기기 판매점을 연상시킨다. 단말기 개통 업무가 중심인 기존 매장과 달리 다양한 제휴 서비스, 체험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제휴 플랫폼 매장은 각종 제휴 가전제품과 IT기기가 있는 '우리매장 핫딜', '반값초이스' 체험존과 기가지니·키즈랜드 등 미디어 서비스를 체험하는 '상품 체험존', 단말기를 전시한 'S존', '애플존', 안마의자 '바디프랜드 체험존' 등 6개 구역으로 구성돼 있다.

매장을 들어서자 인공지능(AI) 자율주행 로봇이 음료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평일 낮이지만 2~3명의 고객이 매장에서 상담을 받고 있었다. 반값초이스 체험존에서 전시된 가전에 관심을 갖고 작동해보기도 했다.

반값초이스 체험존은 고가의 의류관리기, 무선청소기, 노트북, 에스프레소 머신 등 가전과 IT기기를 전시한다. 인터넷, 인터넷TV(IPTV) 신규 가입 시 기존에는 온라인이나 구두로만 혜택을 소개했다면 해당 매장에서는 고객이 인기 가전을 직접 작동해보고, 통신 상품과 결합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단말기도 체험에 방점을 찍었다. 갤럭시와 아이폰 최신 기종,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을 모두 비치했다. 특히 아이폰은 스마트 스크린을 통해 단말기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는 게 매장 직원의 설명이다.
아주경제

IPTV와 기가지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상품 체험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상품 체험존에는 삼성 스마트TV를 설치해 집에서 IPTV를 보듯 다양한 올레tv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터치스크린을 통해 카드, 상조 등 제휴 할인 상품도 비교 가능하다. 이날 안내를 담당한 박세환 팀장은 "특히 IPTV는 키즈랜드를 직접 보고 가입할 때와 보지 않았을 때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반응이 다르다"고 설명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매장 핫딜존은 최근 KT와 제휴한 디즈니플러스 굿즈가 눈길을 끌었다. 귀여운 미키 무선이어폰 케이스가 구매욕을 자극했다. 이 외에도 프로야구 KT위즈 굿즈, IT 기기, 키즈 상품이 전시돼 있다. 비치된 QR코드를 촬영해 전용 웹 페이지로 이동하면 최신 IT 기기와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소비자가 최대 2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아직은 새로운 형태의 매장을 낯설어하는 고객도 있지만, 일단 방문하면 기존 매장에 비해 구매로 이어지는 비율이 높다.

박 팀장은 "매장 방문 고객은 대부분 단말기나 가전 결합상품 구매로 이어진다. 단말기만 개통하러 왔다가도 체험할 게 많으니 다른 서비스에도 흥미를 갖게 된다"며 "1인 1상담사 배정, 체험 등 상담 서비스 환경이 좋아서 고객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오수연 기자 syoh@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