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포스코건설,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오피스텔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조감도 [사진 = 포스코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송도 재미동포타운'의 2단계 사업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오피스텔이 이달 공급될 예정이다. 앞서 이 사업장은 지난 3월 재외동포와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아파트 498가구 계약이 시작 2개월만에 조기 완판(완전판매)된 바 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달리 내국인에게 먼저 공급되는 만큼 보다 빠른 시일 내에 분양이 마무리딜 것으로 예상된다.

30일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이 단지는 최고 70층, 높이 약 247m로 조성되며, 전용 27·42㎡ 수익형 290실과 전용 64·82㎡ 주거형 371실 총 661실로 구성된다.

인천1호선 캠퍼스타운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 노선 송도역(2027년 완공 예정)과 주안송도트램(2026년 개통 예정)도 가깝다. 또 연세대 국제캠퍼스와 인천글로벌캠퍼스 등 글로벌 교육의 중심인 캠퍼스타운의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고 송원초, 박문중, 박문여고도 도보통학거리에 있다. 송도현대프리미엄아울렛과 트리플스트리트, 홈플러스 등 대규모 쇼핑시설도 인접해 있다.

송도국제도시에서는 산·학·연·병(산업·학교·연구시설·병원) 첨단 클러스터 조성도 추진 중이다. 이미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바이오에피스, 셀트리온 등 국내 대표 바이오 기업이 자리잡았으며,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도 2025년까지 송도로 이전할 것으로 알려졌다.

2026년에는 한국형 생명공학 창업 인프라를 제공하는 사업인 K-바이오 랩허브가 송도국제도시 7공구에 건립된다. K-바이오 랩허브는 바이오 스타트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실험·연구·임상·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국비 약 2500억원이 투입된다.

아울러 인천시는 송도에 바이오 공정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를 유치해 오는 2024년 개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매년 2000여명의 전문인력이 배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은 수익형 평면과 주거형 평면을 고루 갖춰 투자수요는 물론 실수요자들의 관심도 예상된다. 주거용 타입(전용 64·82㎡)은 아파트와 유사한 평면 설계를 적용해 실수요자들에게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한다.

송도에는 1~2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반면 소형주택 공급은 부족해 27·42㎡ 수익형 타입도 투자수요의 관심을 끌것으로 보인다. 지난 9월 기준 송도 내 1인 가구수는 2015년 대비 약 202.6%, 소형주택 거래량은 약 149.6%씩 증가했다. 이에 비해 전용 60㎡ 이하 소형주택 비율은 약 3.9%로 전국 평균(약 39.5%)의 10% 수준에 불과한 수준이다.

단지에는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이 적용된다. 통합 스위치와 스마트 월패드가 설치돼 각 방에서 적용해 조명·난방·환기 등을 제어할 수 있고 승강기 안전시스템과 스마트 도어락, 자녀 안전 시스템, UV-C 살균 조명 등의 다양한 첨단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다.

아울러 모든 실에는 냉온수를 사용해 에너지와 유지비용이 절감되는 냉난방기인 FCU(팬코일유니트) 1~4대가 무상으로 제공되고, 상황에 따라 밝기, 색온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감성조명 더샵루미나도 기본 제공한다. 더샵루미나는 스마트 통합 월패드와 스위치, 스마트폰 앱, 음성인식으로 간편한 제어가 가능하다.

전용 64·82㎡에는 현관 중문과 전용 27㎡에는 슬라이딩도어를 각각 기본 옵션으로 제공한다. 전용64·82㎡는 일부 실을 통합할 수 있는 평면옵션을 무상 선택사항으로 제공해 공간활용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입주민 커뮤니티시설은 골프연습장과 스크린골프, 휘트니스, GX룸 등 스포츠 공간과 호텔식 로비 공간 및 썬큰카페 등 문화·소통 공간으로 구성된다. 중앙잔디마당과 옥상정원, 물의정원, 어린이 놀이터 등 휴게공간과 시계탑, 미술장식품 등도 단지 곳곳에 설치될 예정이다.

계약금은 2회 분납으로 이뤄지며 1회차 계약금 5%, 2회차 계약금 5%를 1개월 간격으로 납부하면 된다.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 마련된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