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트로트와 연예계

임영웅, 스타 브랜드 평판 1위…방탄소년단·블랙핑크 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임영웅이 11월 스타 브랜드 평판에서 1위에 올랐다. 사진은 지난 10월 2일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수상하는 모습. /이선화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임영웅 브랜드는 강력한 팬덤 커뮤니티 기반"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가수 임영웅이 11월 스타 브랜드 평판에서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0월 30일부터 2021년 11월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1억6643만459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해 발표했다. 그 결과 임영웅이 브랜드 평판 지수 1013만7919로 가장 높았다.

임영웅에 이어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손흥민, 아이유, 송혜교, 이찬원, 트와이스, 유재석, 강다니엘, 에스파, 김종국, 세븐틴, 레드벨벳, 엑소, NCT, 이정재, 전지현, 한소희, 정동원, 백종원, 에이핑크, 이승기, 윤계상, 장기용, 이병헌, 유아인, 오마이걸, 박명수, 박군이 30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임영웅 브랜드는 강력한 팬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미디어의 관심을 높이고 있었고,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글로벌 플랫폼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넘어 아이콘이 됐으며, 블랙핑크 브랜드는 국내외 탄탄한 팔로우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긍정적 관계를 만들고 있었다"고 분석했다.

이어 "2021년 11월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넷플릭스 플랫폼에서 인기를 높이고 있는 배우 브랜드들이 100위권에 포함됐다"고 전했다.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