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미술의 세계

[방송소식] MBC 특집 다큐 '이용마의 마지막 리포트' 내달 방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애라, '생로병사의 비밀' 20주년 특별기획 MC

티빙 '아이돌 받아쓰기 대회2' 내달 첫 공개·채널S, TV독점 콘텐츠 라인업 공개

연합뉴스

[M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박소연 인턴기자 = ▲ MBC 특집 다큐 '이용마의 마지막 리포트' 내달 방송 = MBC TV는 창사 60주년 특집 다큐멘터리 '이용마의 마지막 리포트'를 다음 달 2일 오후 10시 50분 방송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용마의 마지막 리포트'는 파업 도중 해고됐던 고(故) 이용마 MBC 기자의 기록을 담아낸 다큐멘터리로, 그가 복막암 진단을 받은 2018년 겨울부터 영면에 들기 전인 2019년까지의 모습을 그린다.

MBC 측은 "공영방송사로서 MBC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 이 기자가 결정적 역할을 했다"며 "이 다큐멘터리는 공영 방송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몸을 희생한 한 언론인에 대한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다큐멘터리에는 전·현직 MBC 직원들을 포함해 이 기자와 인연을 맺은 바 있는 손석희 JTBC 사장, 변상욱 YTN 앵커, 정세진 KBS 아나운서 등도 출연한다.

연합뉴스

[K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신애라, '생로병사의 비밀' 20주년 특별기획 MC = 배우 신애라가 과학 커뮤니케이터 장동선과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 20주년 특별기획 '인체 로드'의 진행을 맡는다.

'인체 로드'는 음식을 분해해 영양소로 변화시키는 소화 과정, 생명을 유지하고 관리하기 위한 물질들을 순환시키는 혈액, 정보를 처리하고 관리하기 위한 신경 등의 역할을 3부작에 걸쳐 담아낼 예정이다.

다음 달 1일 밤 10시 첫 방송.

연합뉴스

[티빙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티빙 오리지널 '아이돌 받아쓰기 대회2' 내달 첫 공개 = 티빙 오리지널 예능 '아이돌 받아쓰기 대회 2'가 다음 달 16일 오후 4시 처음 공개된다.

'아이돌 받아쓰기 대회 2'는 tvN 예능 '놀라운 토요일'의 스핀오프로, 아이돌 멤버들이 노래의 가사를 받아쓰는 게임을 통해 음식을 획득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즌에는 기존 멤버인 은혁, 이진호, 재재, 라비, 이미주, 최예나 외에 그룹 스트레이키즈의 리노가 새로 합류한다. 엔하이픈, SF9, 있지, 오마이걸, 더보이즈 등은 게스트로 출연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채널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채널S, TV독점 콘텐츠 라인업 공개 = 채널S가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덕테크'와 드라마 '다시, 플라이', '그림자 미녀' 등을 TV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덕테크'는 미술품, 운동화,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에 빠진 스타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덕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이상민이 진행을 맡았다.

'다시, 플라이'는 명문 예술고등학교 내 K팝 동아리 이야기를, '그림자 미녀'는 학교에서는 왕따이지만 소셜미디어(SNS)에서는 스타로 살아가는 한 여고생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덕테크'는 29일 밤 8시 50분 채널S TV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다시, 플라이'와 '그림자 미녀'는 내달 4일과 10일 각각 방송된다.

batto52@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