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 핫&뉴]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DAU 120만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일일 게임 이용자수(DAU) 120만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누적 다운로드 건수도 570만건을 넘어섰다.

네오위즈는 “DAU는 하루 동안 해당 게임에 접속해 플레이한 순이용자 수를 나타내는 지표”라며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건수도 지난 17일 150만 기록 달성 이후 2주 만에 570만을 기록했다”라고 설명했다.

‘고양이와 스프’는 만화풍의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이 특징인 모바일게임이다. 정식 출시 후 구글 플레이 시뮬레이션 게임과 애플 앱스토어 캐주얼 게임 부문에서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일본과 미국에서도 각각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순위 3위와 4위를 기록했으며 평균 4.8 이상의 높은 평점을 받았다.

네오위즈는 “고양이와 스프는 현재 국내를 포함해 북미와 일본에서도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며 “추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예정되어 있어 글로벌 시장의 성과가 더 기대된다”고 밝혔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신규 맵 ‘유령의 성’ 도입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유령의 성 맵’을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유령의 성 맵’은 상대 캐릭터와 랜드마크가 보이지 않는 신규 맵이다. 대전 중 ‘느낌표’, ‘발자국’ 등 힌트를 통해 상대 위치를 확인하거나 ‘탐지기’ 설치로 상대 랜드마크 정보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이와함께 스테이지 모드 신규 챕터로 추억의 ‘우주 맵’도 추가하고 클래식 리그에 3개의 주사위로 플레이할 수 있는 ‘건설 주사위 맵’을 개방했다. 또 캐릭터 보유 현황과 성장 상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캐릭터 성장 현황판’을 도입했다.

넷마블은 총 ‘1만 다이아’와 ‘진화 윤랑’, ‘전용 행운아이템 4종’, ‘진화 코스튬’ 등을 모두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유령의 성 맵’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에게 ‘정밀 가공 티켓’, ‘큐브’, ‘영광의 빛’ 등을 선물한다.

◆크래프톤 PGC2021, 1주차 위클리파이널 승자는 ‘KPI 게이밍’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2021’ 1주차 위클리 파이널에서 아메리카 지역의 ‘KPI 게이밍’이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KPI 게이밍’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인천 중구 영종도 파라다이스 시티 플라자에서 열린 1주차 위클리 파이널에서 1치킨, 68킬을 기록하며 총 108 포인트를 획득했다. ‘KPI 게이밍’은 3만달러의 상금과 그랜드파이널 직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이번 위클리 파이널의 경우 킬 포인트와 순위 포인트 합산 방식인 ‘포인트 룰’ 방식을 적용해 최종 순위를 가렸다.

한국팀 기블리 이스포츠는 매치1과 매치7에서 치킨을 획득하며 치열한 선두 경쟁을 펼쳤지만 2일차 후반부에서 점수를 내어주며 종합 포인트 101 포인트로 2위를 차지했다. 3위는 78포인트를 얻은 아메리카의 ‘오스(Oath)’가 이름을 올렸다. 한국의 다나와 이스포츠는 9위, 젠지는 10위, GNL 이스포츠는 14위를 기록했다.

그랜드 파이널은 총 3번의 위클리 파이널에서 획득한 포인트를 기준으로 상위 9개 팀이 진출한다.

29일에는 1주차 위클리 파이널 진출에 실패했던 16개 팀이 ‘바텀 식스틴’이라는 순위결정전을 치러 2주 차 위클리 서바이벌에 합류할 팀들의 순위를 정한다. 17위부터 31위는 2주차 위클리 서바이벌에 순차적으로 투입되며 32위는 차주 바텀 식스틴에 참가해 3주차 위클리 서바이벌 출전을 노려볼 수 있다.

기존 위클리 파이널 진출팀들은 30일부터 시작되는 2주차 위클리 서바이벌에 출전한다. 위클리 서바이벌은 ‘WWCD(위너위너 치킨 디너) 룰’이 적용되어 각 매치 치킨을 획득한 팀이 그 주의 위클리 파이널로 직행하게 된다.

◆유엘유게임즈 신작 ‘광천사’ 한달간 비공개 테스트

유엘유게임즈(대표 오영파)는 신작 모바일 MMORPG ‘광천사’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오는 12월 28일까지 약 한 달 간 진행된다. 구글 플레이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광천사’는 9개의 천사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판타지 MMORPG다. 각종 퀘스트와 보스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판도라 상자 시스템을 통해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유엘유게임즈는 “최상의 화려함을 더한 판타지 장르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유엘유게임즈는 ‘광천사’의 공식카페를 통해 테스트 버그 찾기 이벤트, 삼행시 이벤트, 내 마음대로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