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생방송오늘저녁' 수제 돈가스, 매콤한 땡고추돈가스 '인기 폭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BC뉴스] 29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부산 수제 돈가스 맛집이 소개된다.

부산의 한 시장에 흥겨운 노랫소리가 들린다. 우렁찬 목소리로 조용필의 <킬리만자로의 표범>을 부르고 있는 이 여자. 좌중을 압도하는 입담까지 갖추었다. 그녀가 한 손으로 튀기고 있는 건 돈가스? 구성진 노래에 한번, 고소한 기름 냄새에 또 한 번 반한 사람들 잔뜩 몰려든다.

한때 <전국노래자랑>에 나갔을 정도로 끼가 많은 노선옥(56) 씨, 그녀가 튀겨내는 수제 돈가스는 하루 300장은 너끈히 팔려나갈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돈가스가 맛있으려면 신선한 고기를 사용하는 게 첫째라고 믿는 선옥 씨. 매일 새로 들어오는 암퇘지 냉장육만을 사용한다.

그녀가 꼭 지키는 원칙이 있으니 1시간 이내에 팔릴 만큼의 양만 만들어내는 것이다. 주문이 아무리 몰려도, 돈가스를 미리 만들어 냉동시키는 일은 금물이다. 이것을 기름에 좔좔 튀겨내면, 신선하고 육질이 부드러운 돈까스가 완성된다.

이 집만의 특별한 메뉴가 있는데 바로 '땡고추돈가스'. 평범해 보이는 돈가스를 썰어보니 청양고추가 잔뜩 박힌 반전의 모습. 유난히 매콤한 걸 좋아하는 부산 사람들을 위해, 자신만의 메뉴를 개발했다.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그 맛에 뜨거운 반응이 줄을 이었다.

장사도 잘 되고 남부러운 것 없어 보이는 선옥 씨지만, 그녀에게도 남모를 아픔이 있다. 지금은 누구보다 든든한 남편이 결혼 초에는 생활비도 벌어오지 않고 속을 많이 썩였다. 가정을 지키기 위해 두 팔 걷어붙여야 했던 선옥 씨, 강한 생활력으로 17년간 족발을 삶아 자식들을 키워냈다. '내 팔자는 왜 억세지?' 하는 생각에 견딜 수 없이 우울한 날들도 있었다.

그럴 때마다 선옥 씨는 노래를 불렀다. 돈가스를 튀기는 지금도 손님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서, 또 스스로 살아갈 용기를 내기 위해서 매대 앞에서 노래를 부른다. 선옥 씨의 그러한 열정에 단골들은 늘어나고, 남편과 자녀들의 열렬한 지지까지 더해지며 명물 가게로 거듭났다.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핫이슈를 빠르게 'CBC뉴스 텔레그램'



CBC뉴스ㅣCBCNEWS 박은철 기자 press@cbci.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