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방탄소년단 제이홉, 가온 소셜차트 25주 진입 “소셜 최강 파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방탄소년단 제이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제이홉(j-hope)의 소셜차트 파워가 끝없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5일자 가온차트에 따르면 제이홉은 2021년 47주 차(11월 14-20일) 소셜차트에서 지난주 대비 8계단 상승해 18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제이홉은 25주 차(6월 13~19일) 이후 23주 연속 진입했으며 19주 차, 21주 차를 더해 올해 총 25주째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32주 차에는 12위까지 오른 바 있다.

이 같은 성과는 그룹 활동 외에 개인 활동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이룬 것으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제이홉의 파워를 확인시켜 주고 있다.

가온차트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제공하는 것으로 그 중 소셜차트는 유튜브, 틱톡, V라이브, 뮤빗, 마이셀럽스 소셜지수 등을 통해 집계한 소셜미디어 인기도 종합 차트다. 매주 그룹과 개인을 모두 포함한 톱50 아티스트를 공개한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소셜차트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업체인 마이셀럽스가 집계 시스템을 지원하며 직관적으로 아티스트의 인기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7일(현지시간)부터 총 4일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2년 만의 대면 콘서트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LA’를 펼치고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사진= 위버스, 가온차트 홈페이지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