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북한 매체 “지난 10년은 간고한 투쟁 나날들…아이들에게 더 밝은 내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경향신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16일 ‘삼지연시 꾸리기 3단계’ 공사실태를 료해(파악)하기 위해 삼지연시를 현지지도했다고 노동신문이 16일 보도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북한 매체가 29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최근 강화하고 있는 육아정책과 집권 10년 성과를 부각시켰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1면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후대관을 따라배우자’는 제목의 글에서 “돌이켜보면 지난 10년 세월 온 나라가 그토록 모진 시련과 난관을 헤쳐야 했건만 누구보다 많은 행복을 받아안고 누구보다 더 밝게 웃으며 자라난 것이 바로 우리의 아이들”이었다고 주장했다.

또 김정은 국무위원장 집권 후 10년은 평범하지 않은 나날이었다고 했다.

이 매체는 “그 하루하루가 다 우리의 자주권과 생존권, 발전권을 말살하려는 적대세력들과의 치렬한 대결전의 연속이었고 아이들의 웃음을 지키기 위해 최악의 역경 속에서도 강심을 품고 전진하여온 간고한 투쟁의 나날들”이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시련의 하루하루 속에서 아이들의 웃음을 지키는것이 더 어려운 법”이라면서 “지금 우리의 아이들에게는 더 밝은 내일이 펼쳐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오늘 우리 인민이 시련의 천만고비를 결사적으로 넘고 헤치며 혁명의 새로운 승리를 위한 힘찬 투쟁을 벌리고 있는것도 다름아닌 우리의 후대들을 위해서”라고 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6월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 전원회의를 소집한 자리에서 육아정책 개선강화를 지시했다. 당시 김 위원장은 “조국의 미래인 어린이들을 튼튼하게 잘 키우는 것보다 더 중차대한 혁명사업은 없다”고 강조했다. 집권 10년차를 맞은 김 위원장이 육아정책을 핵심사업으로 내세워 내부결속과 충성을 이끌어 내고, ‘애민(愛民) 지도자’ 이미지를 부각시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박은경 기자 yama@kyunghyang.com

▶ [뉴스레터] 식생활 정보, 끼니로그에서 받아보세요!
▶ [뉴스레터]교양 레터 ‘인스피아’로 영감을 구독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