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세계 속 한류

‘버터’ 부르며 즐기는 곱창…BTS 추천 LA 곱창집에 팬들 북새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fcjjks, rockkoostar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2년 만에 방탄소년단(BTS)의 대면 콘서트가 열린 가운데, 과거 BTS가 언급한 한인타운의 한 곱창집에 팬들이 몰려 북새통을 이뤘다.

27일(현지 시각) 온라인상에서는 BTS의 팬인 ‘아미(Army)’로 추정되는 사람들이 LA의 곱창집을 방문하고 찍은 ‘인증샷’들이 올라왔다.

조선일보

/fcjjks 트위터


한 네티즌은 가게 입구부터 주차장까지 길게 줄이 늘어서 있는 영상을 올리며 BTS의 멤버 진이 추천해준 곳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오늘 이곳에서 저녁 식사를 하려고 한다면 행운을 빈다. 나도 여기 줄을 서 있다. BTS가 가장 좋아하는 한국 바비큐집을 참을 수 없다. 너무 흥분된다”라고 말했다.

조선일보

/rockkoostar 트위터


또 다른 네티즌은 해당 곱창집에서 손님들이 고기를 구우며 BTS의 히트곡 ‘버터’를 ‘떼창’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영상 속 각 테이블에 앉은 손님들은 한마음이 된 듯 함께 노래를 부른다. 신이 나서 양팔을 들고 흔들거나 활짝 웃는 손님도 보인다. 이 영상을 올린 네티즌은 “콘서트 전 느낌이 너무 좋다”고 적었다.

지난 2017년 미국을 방문한 BTS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LA에서 체류 중 먹고 싶은 음식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LA 넘버원 레스토랑”이라며 해당 곱창집을 꼽았다. 이에 이번 LA 콘서트를 관람하러 온 팬들의 발길이 이 곱창집까지 닿은 것이다. 네티즌들은 곱창집 오픈 20분 전부터 이미 줄이 길게 늘어서 있다며 손님들이 가장 많이 몰렸을 때엔 대기시간이 5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BTS의 LA 콘서트는 27~28일, 내달 1~2일 총 4회 열릴 예정이다. 선예매로 판매된 4회 공연의 약 18만 8000장의 티켓은 모두 매진이 됐으며, 티켓 재판매 시장에서는 1만 달러(약 1196만원)가 넘을 정도로 티켓 가격이 치솟는 등 큰 화제가 됐다.

[정채빈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