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스위스 국민투표서 '백신 패스법' 가결…찬성 62%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위스 국민이 '백신 패스'(면역증명서) 도입을 포함한 정부의 코로나19 관련 방역 조치를 지지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스위스 연방정부의 백신 패스 관련 법이 28일(현시시간) 실시된 국민투표에서 62.01%의 찬성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국민투표는 스위스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급증하는 추세에 더해 코로나19 새 변이 '오미크론' 확산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실시됐습니다.

스위스 국민들도 팬데믹 비상시국에는 비상한 대책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정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번에 국민투표에 부쳐진 법은 백신 패스 도입과 팬데믹으로 피해를 본 국민에 대한 경제 지원 확대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백신 패스는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했거나 검사 결과 음성을 받은 사람, 바이러스에 감염됐다가 회복한 사람에게 발급하는 증명서입니다.

이 법에 따라 스위스에서는 지난 9월부터 백신 패스가 없는 국민의 실내 공공장소 출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백신 거부론자들을 비롯한 일부 국민은 이를 위헌적 성격의 차별 정책이라며 반발해 갈등이 불거졌습니다.

현재 스위스의 백신 접종 완료율은 67%가량입니다.
박원경 기자(seagull@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