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윤석열의 문고리 3인방’ 지목된 장제원 “명예훼손 멈추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공동취재사진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28일 자신을 윤석열 대선 후보의 ‘문고리 3인방’ 중 한 명이라고 지목한 권경애 변호사를 향해 “명예훼손을 멈추기를 바란다”고 했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더 이상의 음해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 때로는 법적 대응도 하려고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앞서 <조국흑서>의 공동저자인 권 변호사는 자신의 페북에 적은 글에서 “‘김종인 상왕설’을 퍼뜨린 세력이 결국 승리했다”며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합류가 무산된 배경에 ‘문고리 3인방’이 있다고 지목했다. 그가 언급한 ‘문고리 3인방’은 권성동·윤한홍·장제원 의원이다. 권 변호사는 특히 장 의원에 대해 “선대위 인선 작업을 주도했다는 말이 공공연히 흘러나온다”며 “사정을 알만한 사람들에게는 공지의 비밀인 모양”이라고도 했다.

이에 대해 장 의원은 “막후에서 선대위 인사를 좌지우지하며 권력을 휘두르는 사람으로 몰아가려면 분명한 증거를 갖고 해주길 바란다”며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을 모시는 일 또한 어떠한 역할도 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과 관련해 “대선은 한 명에게 매달려서 되는 것이 아니다”라며 “모든 전략과 전술은 많은 전문가의 의견과 민심 취합해 회의체에 상정하고, 치열한 토론을 거쳐 모두가 한마음이 돼 후보의 당선을 위해 뛰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석열 캠프는 3공말 상황”이라며 “차지철 역할을 지금 장제원이 하고 있고, 여의도바닥에는 벌써 ‘장순실’이라는 말이 나도는 모양”이라고 장 의원을 직격했다. 그러자 장 의원도 진 전 교수를 겨냥해 “김 전 위원장에 대한 눈물 겨운 충성심은 높이 평가하지만, 자신이 저질러 놓은 저렴한 발언에 대해서는 반드시 법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진 전 교수는 진정한 정권교체 훼방꾼”이라고 주장했다.

임재우 기자 abbado@hani.co.kr

벗 덕분에 쓴 기사입니다. 후원회원 ‘벗’ 되기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언론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주식 후원’으로 벗이 되어주세요!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