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윤석열 "원톱, 투톱이란 말 자체가 민주적 선거운동과는 안 맞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병준 원톱 선대위냐' 묻는 질문에 답변
한국일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7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마스커레이드 전(展)'을 찾아 청년 작가들과 함께 전시작품들을 관람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7일 출범이 지연되고 있는 선대위가 '김병준 상임선거대책위원장 원톱 체제냐'는 질문에 "원톱이니 투톱이니 하는 말 차제가 민주적인 선거운동 방식과는 조금 안 맞는 게 아닌가"라고 말했다.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선대위에 합류하고 있지 않는 상황에서, 선대위가 '김병준 위원장 원톱'으로만 조명받는 것을 차단하기 위한 의도로 풀이된다.

윤 후보는 이날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청년작가 특별전을 본 후 기자들과 만나 "선대위라는 건 선거운동의 헤드쿼터 아닌가. 선거 관련 의사결정, 민심이 어떻고 선거운동 방향을 어떻게 한다는 건 선대위에서 협의체 방식으로 해서 나가는 것"이라고 했다. 특정 유력 인사 1명이 선대위의 운전대를 도맡는 시스템이 아니라는 설명이다.

딸의 'KT 특혜 채용' 사건으로 선대위 임명 이후 논란이 일었던 김성태 전 국민의힘 의원이 이날 선대위 직능총괄본부장직에서 자진 사퇴한 것에 대해서 윤 후보는 "국민이 바라보는 시각에서 결단한 것으로 생각된다. 그 뜻에 대해선 참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수용하기로 했다"고 했다. 논란에도 불구하고 김 전 의원을 임명한 데 대해선 "저도 사건이 좀 오래돼서 뭐 잘 기억을 못 했다"고 했다.

윤 후보는 향후 선대위 인선과 관련해 외부 인사들의 추가 영입이 있을 거라고 예고했다. 윤 후보는 "앞으로는 여러분이 기대하는 당 밖의 많은 분이 이제 동참해서 그 인선안을 최고위에 부의하고 발표해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홍인택 기자 heute128@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