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국민의힘, '목포 회식비' 관련 與 대변인 등 고소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소연 기자] [the300]"윤석열 회식비 지급했음에도 허위사실 유포하고 형사고발"

머니투데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1일 오전 전남 목포시 김대중 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방문 일정을 마친 뒤 시민단체의 항의를 받으며 차량으로 이동하고 있다./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이 윤석열 대선 후보가 목포 지역 식당 식사비 지급 논란과 관련해 민주당 관계자들을 무더기로 고소했다.

국민의힘은 27일 "윤석열 후보가 실제 식사비를 지급하였음에도, 민주당이 목포 식당에서 윤 후보가 결제하지 않았다는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형사고발한 것과 관련하여 미리 경고한대로 형사고발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이용빈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장 제출을 주도한 민주당 소속 성명불상자를 '무고' 혐의로 전날 영등포경찰서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국민의힘은 "윤 후보는 그 동안 모든 일정의 수행 과정에서 자신의 식사비와 수행원들의 식사비를 각각 결제해 옴으로써 공직선거법을 엄격히 준수했다"며 "일정마다 매번 해 왔던 일상적인 일로서 식사비 대납은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의 거짓 의혹 제기에 철저히 사실에 입각해 성실히 해명하였고, 관련 영수증까지 공개됐다"며 "그럼에도 민주당은 고발을 철회하기는커녕 수행원 영수증을 거짓으로 제시했느니, 어쩌니 하면서 제2의 거짓 의혹을 확산하는 행태를 보였다. 거짓의 무분별한 네거티브 공세로는 국민의 마음을 살 수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민주당에서 허위사실 유포를 사과하고 고발장을 철회하지 않으면 강력한 형사처벌이 잇따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윤 후보는 지난 11일 목포를 방문해 전 시의원들과 음주를 동반한 만찬을 가졌다. 민주당은 윤 후보가 폭탄주 회식 비용을 제3자로 부터 제공받아 선거법을 위반했다고 지적했지만, 윤 후보 측은 직접 개인 식사 비용을 지불했다고 반박했다. 또 저녁 장소, 메뉴 등은 전 시의원들이 준비했고, 윤 후보는 폭탄주를 마시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반면 이용빈 대변인은 윤 후보의 해명이 "명백한 거짓"이라며 "영상을 보면 윤 후보는 참석자들과 필승을 기원하는 건배사를 하고 폭탄주를 마셨다"고 주장했다.

박소연 기자 soyunp@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