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AKMU, '쇼미10'까지 장악..격이 다른 독창적 무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지민경 기자] AKMU가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10' 무대에 올라 격이 다른 독창적 감성으로 음악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AKMU는 지난 26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 10'에 출연했다. 이날 방송은 8인 래퍼의 세미 파이널 무대로 꾸며졌고, 이찬혁과 이수현은 그레이노마(그레이·송민호) 팀을 지원사격했다.

AKMU가 피처링한 곡은 '쇼미더머니 10' 도전자인 머드 더 스튜던트의 '불협화음'. 이 세상에 불협화음 같은 존재들 모두 틀린 게 아닌 다르다는 걸 표현한 노래다. 이찬혁은 해당 곡의 작사·작곡에도 참여하며 그에게 힘을 보탰다.

머드 더 스튜던트의 래핑에 이어 무대 2층에서 모습을 드러낸 이수현은 청아하면서도 깊이 있는 음색, 그루브 넘치는 보컬로 순식간에 관중을 매료시켰다. 아울러 이수현은 상큼한 제스처를 더해 보는 즐거움을 배가했다.

이찬혁은 시크한 아우라를 발산하며 스테이지에 등장, 남다른 존재감을 뽐냈다. 그야말로 온몸으로 음악을 즐기는 듯한 모습이었다. 이찬혁은 자유분방한 에너지로 무대를 장악한 데 이어 노랫말 속 특별한 메시지로 또 다른 감동까지 남겼다.

AKMU는 머드 더 스튜던트와 마치 한 팀처럼 완벽한 합을 이뤘다. 이들은 서로에게 마이크를 건네는 독특한 구성으로 재미를 유발하는가 하면 무대 곳곳을 활보하며 관중들과 호흡했다.

방송 직후 반응은 뜨거웠다. 음악팬들은 "AKMU는 천재" "라이브, 퍼포먼스 모두 완벽하다" "이수현 목소리는 보물" "압도적이었던 이찬혁" 등의 댓글을 남기며 이들 깜짝 무대의 여운을 만끽했다.

한편 AKMU의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는 발표된 지 4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앨범 타이틀곡 '낙하 (with 아이유)'는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여전히 상위권을 장식 중이다. /mk3244@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