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글로벌 K-신드롬? 우린 항상 준비돼 있었지”…윤여정, 후배들 울린 명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윤여정이 또 한 번 레전드 어록을 남겼다. 후배들은 기립 박수로 뜨거운 호응을 보내고 눈물을 훔쳤다. 선배는 후배들에게 미래를 부탁했고, 후배들은 선배의 말을 가슴 깊이 새겼다. 진정한 화합의 장이었다.

윤여정은 지난 26일 오후 여의도 KBS홀에서 개최된 제42회 청룡영화상의 2부 오프닝 무대에 등장했다. 이날 참석한 후배들을 비롯한 수많은 영화인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윤여정을 진심으로 환영했다.

수차례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마이클 잡은 윤여정은 “어느덧 바라볼 것보단 돌아볼 게 더 많은 나이가 됐다. 그런데도 이렇게 또 되돌아 보게 한다”고 운을 뗐다.

그는 “올해는 정말이지 어리둥절한 한 해였다. 몇주 전에 영국의 한 기자가 묻더라. ‘한국 대중 예술이 이렇게 갑자기 각광받는 이유를 아느냐’라고. 나는 당당하게 ‘우리는 언제나 좋은 드라마, 영화, 음악이 있었다. 단지 지금 세계가 우리를 주목할 뿐’이라고 답했다”고 말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윤여정은 “이 말을 후배들이 책임지게 해달라. 그것이 내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 동안 너무 진심어린 응원과 힘이 돼 줘 감사한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어 이 자리에 나왔다”며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감사 인사했다.

더불어 “평창동 주민들께도 감사드린다. 귀국해 집으로 가는데 플래 카드를 육교에 크게 걸어놨더라. 가슴이 뭉클하고 비로서 ‘조국의 품에 안겼구나’ 생각했다”고 재치 입담을 선보여 웃음을 안겼다. “영어가 아닌 한국어로 말 할 수 있어 행복하다. 한글을 만들어주신 세종 대왕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올해의 청룡영화상 후보자(작)과 수상자(작)는 지난해 10월 30일부터 올해 10월 14일까지 개봉한 한국영화를 대상으로 영화인 및 영화 관계자들과 일반 관객이 함께 진행한 설문조사, 그리고 심사위원단의 평가 등을 통해 선정됐다. KBS를 통해 생중계 됐다.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