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넷플릭스·디즈니+, 제대로 붙는다…12월 공개작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왼쪽)’, 디즈니+ ‘호크아이’ 포스터. 사진=넷플릭스,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말이 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가 크리스마스 준비에 분주하다.

‘오징어게임’과 ‘지옥’으로 연이은 홈런에 성공한 넷플릭스는 SF 드라마 ‘고요한 바다’를 선보이며 ‘K-드라마’ 흥행을 기대하고 있다.

이에 맞서 디즈니+는 올 하반기 부진한 실적을 만회하기 위해 ‘호크아이’ ‘북오브보바펫’ 등 월트디즈니컴퍼니만의 콘텐츠로 무장했다.

◇고요의 바다(넷플릭스, 12월 24일 공개)

전자신문

’고요의바다’ 예고편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요의 바다’는 SF와 미스터리 스릴러의 만남. 필수자원의 고갈로 지구가 황폐해진 2075년을 배경으로 특수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달에 버려진 연구기지로 보내진 정예대원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우주 생물학자 ‘송지안(배두나 분)’, 탐사 대장 ‘한윤재(공유 분)’, 수석 엔지니어 ‘류태석(이준 분)’, 팀 닥터 ‘홍가영(김선영 분)’, 보안 팀장 ‘공수혁(이무생 분)’, 우주선 조종사 ‘김썬(이성욱 분)’으로 꾸려진 정예 대원들은 생존확률 10% 미션을 성공시키기 위해 폐쇄된 달 기지를 탐험한다. 미션 수행 중 대원들이 살해되기 시작한다.

◇위쳐 시즌2(넷플릭스, 12월 17일 공개)

전자신문

’위쳐 시즌2’ 예고편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엘프, 인간, 괴물이 공존하는 암흑의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판타지 블록버스터 ‘위쳐’가 시즌2로 돌아온다. 실험을 거쳐 탄생한 냉혹한 괴물 사냥꾼 ‘위쳐’ 게롤트(헨리 카빌 분)와 특별한 능력을 가진 신트라 왕족 시리 공주(프레이아 앨런 분), 강력한 마법사 예니퍼(애니아 철로트라 분)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시즌 1 마지막 에피소드 소든 전투에서 실종된 예니퍼의 행방과 시리와 게롤트의 케어 모헨을 향한 여정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돈 룩 업(넷플릭스, 12월 24일 공개)

전자신문

’돈 룩 업’ 예고편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혜성이 지구에 충돌하면 어떻게 될까? 아무도 그 사실을 믿어주지 않는다면?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니퍼 로렌스, 메릴 스트립, 티모시 샬라메, 케이트 블란쳇, 아리아나 그란데 등 초호화 캐스팅으로 화제가 된 블랙 코미디 영화 ‘돈 룩 업’이 공개 준비를 마쳤다. 돈 룩 업은 두명의 무명 천문학자의 고군분투 여정을 그린다. 두 천문학자는 지구를 파괴할 혜성이 다가오고 있다는 사실을 인류에게 경고하기 위해 대규모 미디어 투어에 나서지만 ‘지켜보고 판단하겠다’는 안일한 정치인들의 대답을 듣고 만다.

◇호크아이(디즈니+, 3~6편 수요일 오후 5시 순차 공개)

전자신문

’호크아이’ 예고편 스틸컷.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4일 1, 2편을 공개해 호평 받은 마블 스튜디오 ‘호크아이’가 12월 완결 난다. ‘어벤져스’로 활동한 10년차 히어로 호크아이(제레미 레너 분)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후 가족들과 행복한 휴가를 꿈꾼다. 그 앞에 과거 자신의 행적을 따라하는 ‘가짜 로닌’ 케이트가 등장한다. 호크아이 팬이자 자칭 세계 최고의 궁수 케이트 비숍과 호크아이가 펼치는 크리스마스 배경 솔로 시리즈. 캐롤이 울려 퍼지는 뉴욕 도심을 아수라장으로 만든 정체불명의 집단과 호크아이의 숨겨진 비밀을 확인할 수 있다. 12월 29일을 마지막으로 총 6편이 모두 공개될 예정이다.

◇웰컴 투 어스(디즈니+, 12월 8일 북미 공개)

전자신문

’웰컴 투 어스’ 예고편 스틸컷.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윌 스미스 출연으로 화제가 된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웰컴 투 어스(Welcome to earth)’. 지구 곳곳에 수많은 탐험의 흔적이 있지만 아직 모든 곳이 정복된 것은 아니다. 윌 스미스는 지구 최대의 불가사의를 탐험하고 가장 깊숙이 숨겨진 비밀을 공개한다. 해양 생물학자이자 내셔널 지오그래픽 탐험가 디바 에이몬, 극지 탐험자 드웨인 필즈, 엔지니어 겸 내셔널 지오그래픽 탐험자 알버트 린, 내셔널 지오그래픽 사진작가 크리스티나 미테마리어, 산악인 에릭 웨이언메이어 등 유명 탐험가가 함께한다.

◇북 오브 보바펫(디즈니+, 12월 29일 북미 공개)

전자신문

’북 오브 보바펫’ 예고편 스틸컷.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만달로리안의 스핀오프 드라마 ‘북 오브 보바펫’이 스타워즈 세계관을 이어간다. 장고펫의 클론이자 아들인 현상금 사냥꾼 보바펫의 이야기를 담는다. 만달로리안 시즌2 쿠키영상에서 깜짝 등장한 보바펫. 그는 우주를 떠돌다 페넥 샨드와 모프 기드온에게 납치된 베이비 요다를 구출하게 된다. 페넥 샨드와 보바펫은 자바 더 헛이 통치했던 타투인의 모래땅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기 위해 은하계로 향한다. 이번 드라마에서는 보바펫의 과거 이야기도 밝혀질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