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손목 피로골절 재발…신유빈, 탁구 세계선수권 혼복 2회전 기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통증 참아가며 출전 강행 ‘한계’
잔여 경기 포기하고 귀국하기로
남자 단식 임종훈은 16강 진출



경향신문

신유빈, 손목 부상으로 세계탁구 복식 2회전 기권.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탁구의 희망 신유빈(17·대한항공·사진)이 손목 피로골절 부상 재발로 세계선수권대회를 일찍 마무리하게 됐다.

2021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 참가하고 있는 탁구 대표팀에 따르면 신유빈-조대성(삼성생명) 조는 25일(현지시간) 미국 휴스턴에서 열릴 예정인 혼합복식 2회전(32강)에서 기권했다. 여자복식 신유빈-전지희(포스코에너지) 조 역시 2회전(32강)에서 기권했다.

신유빈은 올해 2020 도쿄 올림픽에 이어 아시아선수권에 잇달아 출전하는 등 빡빡한 일정을 소화한 끝에 오른 손목 피로골절 부상을 당했다.

신유빈은 이달 초 이벤트 성격으로 열린 올스타 탁구대회에 불참하며 부상 회복에 집중했다. 대표팀 지도자들은 물론 신유빈의 아버지도 세계선수권 출전을 만류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생애 첫 세계선수권 출전의지가 강했다.

신유빈은 대회 첫날 첫 경기인 혼합복식 1회전에서 조대성과 짝을 이뤄 니킬 쿠마르-아미 왕(미국) 조를 3-0으로 가뿐하게 제압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했지만 여자단식 1회전(128강)에서 수와이얌(홍콩)을 만나 3-0으로 이기는 과정에서 부상이 재발했다. 신유빈은 둘째 날 여자 단식 2회전(64강)에서 사라 드뉘트(룩셈부르크)에게 3-4로 졌다. 대표팀에 따르면 신유빈은 드뉘트와의 경기에서 통증을 참아가며 거의 울면서 경기를 치른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팀과 신유빈은 남은 종목을 무리하게 진행하다가는 부상이 심화될 수 있는 판단 속에 잔여 경기를 포기하기로 결정했다. 신유빈은 데뷔 첫 세계선수권대회를 단식 2회전 탈락, 혼합복식, 여자복식 2회전 기권패로 마무리하게 됐다.

신유빈은 다음달 17일 시작하는 국가대표 선발전까지 회복에 전념한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전을 위해서는 선발전을 통과해야 한다.

한편 임종훈(세계 71위·KGC인삼공사)이 남자 단식 3회전(32강)에서 세계 6위 린윈루(대만)를 풀세트 접전 끝에 4-3으로 이기고 16강에 올랐다. 남자 복식 임종훈-장우진(국군체육부대) 조와 조대성-안재현(258위·이상 삼성생명) 조도 나란히 16강에 올랐다. 여자 단식의 서효원도 펑톈웨이(싱가포르)와 접전 끝에 4-3으로 이겨 16강에 진출했다.

이용균 기자 noda@kyunghyang.com

▶ [뉴스레터] 식생활 정보, 끼니로그에서 받아보세요!
▶ [뉴스레터]교양 레터 ‘인스피아’로 영감을 구독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