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조항조·김호중 히트곡 메이커' 알고보니, 데뷔곡 '닭아 미안합니다' 발매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사진=아낌없이주는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히트곡 메이커’ 작곡가 알고보니(김지환)가 트로트 가수로 깜짝 변신한다.

알고보니는 28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곡 ‘닭아 미안합니다’ 발매를 확정했다.

신곡 ‘닭아 미안합니다’는 우리가 평상시에 맛있게 먹고 있는 ‘닭’에 대한 미안함을 담은 세미 트로트 곡으로, 닭발 브랜드 ‘마님 닭발’과의 컬래버로 완성됐다.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퀄리티를 높였다.

경쾌한 닭 울음 소리로 시작되는 곡은 신나는 댄스비트에 ‘닭발 닭발 닭발’로 반복되는 후렴구 가사와 멜로디가 쉽고 중독성 있다. 밝고 힘있는 알고보니의 보컬이 흥겹게 곡을 끌고 가며, 보컬의 뒤뜰을 작곡가 혼수상태(김경범)가 코러스라인으로 풍성하게 채웠다.

이로써 알고보니는 그의 오랜 염원인 가수의 꿈을 이루게 됐다. 조항조, 박현빈, 송가인, 김호중 등 수많은 유명 아티스트의 히트곡 메이커로 자리매김한 알고보니의 다재다능한 면모와 신선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알고보니 혼수상태는 조항조 ‘고맙소’, 박현빈 ‘샤방샤방’, 김호중 ‘나보다 더 사랑해요’, 이찬원 ‘시절인연’, 홍진영 ‘눈물비’, 정동원 ‘효도합시다’, 영기 ‘동네오빠’, 송가인 ‘가인이어라’, 양지은 ‘그 강을 건너지 마오’, 진성 ‘오키도키야’ 등 다수의 메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명불허전 국내 대표 히트곡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