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게임정책과 업계 현황

게임문화재단, 게임과몰입 문화예술 치유 프로그램 심화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문화재단은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충북 충주교육지원청에서 ‘게임과몰입 문화예술(음악·체육) 치유 프로그램’ 심화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1 게임과몰입힐링센터 프로그램 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심화교육은 참여자들에게 게임문화 및 치유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지식을 전달해 전문 강사로서 해당 프로그램을 청소년 상담 및 지도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참여자들은 충청권역 Wee센터 및 Wee클래스 상담 업무 담당자, 초·중·고 체육 및 음악 교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 인력 등 관련 업무 종사자로 구성됐다.

치유 프로그램은 게임과몰입 경향을 보이는 아동·청소년들에게 건강한 게임문화를 즐길 수 있는 대안활동을 제시해 다양한 문화생활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체계적인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음악과 체육 두 과목으로 구성됐다.

음악 프로그램은 각종 리듬악기를 사용한 ▲리듬 만들기 ▲컵타 연주 ▲가사 쓰기 등의 활동을 통해 참여자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인식하게해 정서적 안정을 유도하며 체육 프로그램은 ▲준비운동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 ▲정리운동 등으로 구성돼 운동능력과 인지능력의 균형 있는 발전 및 자기조절 능력회복에 도움을 주도록 설계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치유 프로그램을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운영 방법을 제시한 교사용 매뉴얼도 배포됐다. 게임과몰입 문화예술 치유 프로그램 교사용 매뉴얼은 향후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중 온라인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게임과몰입힐링센터 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게임과몰입 관련 전문 상담 및 치유 사업 수행기관인 권역별 7개의 게임과몰입힐링센터와 협력해 게임과몰입 청소년 대상의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 골자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