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콘텐츠 핫&뉴]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멀티플레이 정규 시즌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모바일 RPG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에 멀티플레이 정규 시즌을 적용했다.

멀티플레이는 2명의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스테이지를 공략하며 특정 웨이브에서 만나 서로 대결을 하는 방식의 콘텐츠다. 이번 정규 시즌은 내년 1월 30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게임빌은 신규 히든 영웅 ‘세인트’도 선보였다. ‘세인트’는 클레릭 계열의 냉기 속성 영웅으로 강력한 회복 마법과 함께 동료들을 강화시키는 스킬을 갖췄다. 내년 1월 2일까지 열리는 ‘히든 영웅 스페셜 던전’과 ‘픽업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후 ‘고급 영웅 소환’에서 등장한다.

이외에도 ‘스페셜 던전’은 4단계와 5단계 난이도가 추가되고 ‘다크테라 모험’ 콘텐츠는 기존400 웨이브에서 600 웨이브까지 확장됐다. 스토리, 침공, 대결, 협동, 보스토벌, 스페셜 던전 등의 콘텐츠에 오토스타트 기능이 도입됐다. 길드 버프도 상시 활성화로 변경되고 계정 최대 레벨은 70까지 확장됐다.

◆한빛소프트 ‘에이카’, 2주간 강화·합성 성공확률 상향 이벤트

한빛소프트(대표 이승현)는 PC MMORPG ‘에이카’에서 오는 12월 9일까지 약 2주 간 ‘강화·합성 성공확률 상향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A랭크 이상의 장비와 스톤 강화 성공 확률이 증가하며 스톤 합성 시 ‘마크의 합성 보증서’ 아이템의 추가 성공확률이 기존보다 2배로 높아진다.

또 이벤트 기간 중 강화·합성에 사용하는 아이템 묶음을 구매하는 이용자에게 보너스 아이템인 강화·합성 확률 상승 보조석도 추가로 제공한다.

한빛소프트는 “오는 12월 16일까지 진행하는 ‘그리솜의 비밀 대장간 시즌11’ 이벤트에서 강화 성공 확률을 상승 시켜주는 SSS등급의 강화 보조석과 최상위 스톤을 획득할 수도 있어 이번 강화·합성 성공확률 상향 이벤트와 시너지가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신작 무협 MMORPG ‘파천일검 모바일’, 30일 출시

유원게임디지털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무협 MMORPG ‘파천일검 모바일’을 오는 30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파천일검 모바일’은 지난 2002년 첫 선을 보인 무협 만화 ‘파천일검’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제작된 게임이다. PC온라인게임 ‘파천일검 온라인’의 IP와 게임성을 2021년에 맞게 재구성했다.

일검, 수아, 엄지, 지로, 남궁, 운정, 일신 등의 주인공 캐릭터를 제공하며 신규 서버 PvP와 난투전, 문파전 등의 전쟁 콘텐츠도 마련됐다. ‘파천일검 온라인’에 등장했던 고난이도 지역 ‘돈행성’과 ‘쥐행성’도 탑재했다.

유원게임디지털엔터테인먼트는 특별 보상 이벤트도 실시해 귀속 황금 200개, 파천동패 20개, 파천은패 20개 등을 선물한다. 사전예약도 출시전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컴투스, 다에리소프트와 블록체인게임 사업 협력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다에리소프트(대표 유다엘)와 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모바일게임 ‘사신키우기 온라인’에 블록체인 시스템을 탑재해 글로벌 퍼블리싱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컴투스는 그룹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프로젝트 ‘C2X 프로젝트(가칭)’와 관련해 다에리소프트와 협력하며 ‘사신키우기 온라인’ 외에도 다른 게임의 C2X 블록체인 탑재를 검토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블록체인 게임의 기획 노하우와 대체불가토큰(NFT) 거래소 개발에 대한 기술 자문을 다에리소프트에 제공하기로 했다.

컴투스는 이외에도 ‘서머너즈워: 크로니클’과 최근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거상M 징비록’ 등에도 블록체인 기반의 경제 시스템 적용해 글로벌 플레이투언(P2E)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웹젠, ‘뮤 아크엔젤’에 3대3 대전 ‘신의 대결’ 도입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에 신규 경쟁 콘텐츠 ‘신의 대결’을 선보인다.

‘신의 대결’은 3대3 대결 콘텐츠로 마스터 250레벨부터 이용 가능하다. 6명의 이용자는 경기장에 입장해 제한 시간 안에 ‘신의 결정’ 수집을 두고 경쟁을 펼치게 된다. 시즌 마지막 상위 16위 내에 오른 분대를 대상으로 ‘결선 대전’을 진행하고 최상위 3개 팀을 가려 ‘신의 축복 스킬’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참가 단위인 ‘분대’는 동일한 군단에 소속한 이용자 3명으로 구성된 파티다. 분대의 티어와 레벨을 높이면 대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스킬의 종류가 늘어난다.

군단 콘텐츠 중 하나인 ‘은하수’도 추가된다. 군단 시즌마다 하나씩 활성화되는 은하수는 일반 성좌 1개, 특수 성좌 6개, 소울 성좌 1개로 구성된다. 단계에 따라 각 성좌를 활성화하면 특성 스킬을 획득하고 스킬 레벨도 높일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 ‘LoL’ 챔피언 ‘아리’ 10주년 이벤트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LoL)’의 챔피언 ‘아리’의 탄생 10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리’는 지난 2011년 12월 12일 LoL 한국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튿날인 12월 13일 추가된 챔피언이다. ‘아리’는 구미호 전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으며 한국 이용자 대상의 사전 진행된 온라인 투표를 통해 이름이 정해졌다.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10년간의 여정을 담은 ‘아리 10주년 기념 플립북 애니메이션’, RP 충전 금액 할인, 스킨 특별 세일, 아리 한복 스플래시 아트 업데이트, LoL 도네이션컵 ‘롤도컵’ 등 ‘아리의 생일 파티 전야제’를 개최한다.

이중 아리 10주년 기념 플립북 애니메이션은 한국 이용자와 ‘아리’의 이야기를 담았다. ‘한복 아리’ 탄생 순간, ‘팝스타 아리’ 탄생 배경, 가상 걸그룹 ‘K/DA’의 리더 아리가 한국에서 개최된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의 무대를 장식한 순간 등을 소개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