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콘솔 게임 이모저모

게이머가 뽑은 역대 최고의 게임기는 ‘PC’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역대 최고의 게임기는 PC다 (사진출처: 게임레이더스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대 GOTY 시상식으로 손꼽히는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는 게임산업 50주년을 기념해 게이머를 대상으로 역대 최고의 게임 하드웨어를 뽑는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게임기는 강력한 콘솔 기기를 모두 물리친 ‘PC’, 개인용 컴퓨터다.;

이번 투표에서 PC는 투표율 17%를 달성하며 1위에 올랐다. 2위는 14%를 차지한 PS2이며, 슈퍼 패미컴(9%), PS4(8%), PS1(7%)가 뒤를 이었다. PC가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출시 시기에 따라 세대가 나눠지는 콘솔 기기와 달리 단일 플랫폼으로 묶이기에 투표에서 유리하고, 50년 간의 노하우가 끊어지지 않고 집약된 기기라 볼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게임메카

▲ 수상 소감을 전하는 밸브 게이브 뉴웰 대표 (사진출처: 게임레이더스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상은 PC 게임시장에서 지배적인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스팀을 서비스하는 밸브 게이브 뉴웰 대표가 수상했다. 뉴웰 대표는 “게이머와 개발자들은 PC 게임 하드웨어의 끊임없는 혁신으로부터 엄청난 혜택을 받았다”며, “PC를 역대 최고의 게임 하드웨어로 만들어 준 사람들에게 감사하며, 이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 전했다.

실제로 멀티플렛폼 게임에서 PC는 빠지지 않는 하드웨어이며, 콘솔보다 성능 면에서 우위를 지켜왔다. 최근에는 플레이스테이션과 Xbox 독점작이 PC에도 출시되고 있다.

게임메카 김경민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