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이슈 연예계 루머와 악플러

김종국, '로이더' 의혹 악플러에 법적 대응 의지 "저는 피해자, 운동한 죄뿐"[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가수 김종국이 악플러에 대한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

김종국은 18일 유튜브채널 '김종국 GYM JONG KOOK'에는 "주먹보다 법(法)이 우선이다"는 제목의 영상윽 게재하고 이같이 밝혔다.

이 영상에서 김종국은 터보 시절 운동을 하며 만나 가까워졌다는 박민철 변호사와 함께 출연, 캐나다 보디빌더 겸 유튜버 그렉 듀셋이 제기한 '로이더'(약물을 이용해 근육을 키우는 사람) 의혹에 직접 언급했다.

의혹 해명을 위해 도핑 테스트를 자처해 이미 받은 김종국은 다음 주 도핑 검사 결과가 나온다며 "많은 전문가, 의사 분들에게 여쭤보고 싶다. 특히나 약물에 관해 누구보다 전문가일 수 밖에 없는 그 외국 유튜버분 꼭 좀 답변 부탁드린다"며 "충분히 도핑검사를 피할 수 있다고 하시는데 그렇다면 알려달라. 본인들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면 도핑 테스트 결과가 음성일 때 더 할 말이 있을까"라고 밝혔다.

김종국은 "저는 연예인이다. 가수로 27년간 활동했다. 많은 분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드리는 역할이 가장 크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 연예인이라는 존재를 통해서 그들의 고통, 아픔, 살면서 어렵고 힘든 일에 대한 어떤 해소, 그런 역할의 대상이 되는 것조차도 가져가야 하는 한 부분이라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악플을 쓰거나 연예인을 욕하면서 얻는 그런 카타르시스마저도 우리가 대신 해줘야 되는 부분, 연예인으로서의 어떤 한 부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사실 그동안은 그렇게 (마음속으로만) 안아왔었는데 이젠 너무 도가 지나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김종국은 또 "저는 피해자라고 생각한다"며 "죄가 있다면 열심히 운동한 것 뿐"이라고 털어놨다. 그는 "(캐나다 유튜버는) 자기가 (의혹을) 이야기함으로서 제가 더 유명해졌다고 이야기하고 있다"면서 "가해자는 절대로 피해자의 입장을 판단하거나 정의해서는 안된다"는 자막을 내보냈다. 김종국은 "그분이 사람으로서, 남자로서 사과하고 깨끗이 본인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기회는 드릴 생각을 갖고 있다"며 "도핑 검사 결과가 조금 늦어질 수 있어 다음주에 나온다고 하는데, 결과가 나오는대로 마지막 검증 영상 올린 후 다시 밝고 긍정적인 콘텐츠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김종국은 또 "연예인이나 공인이 법적으로 잘못했거나 했을 때 비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어떤 근거도 없는 부분을 계속해서 댓글과 함께, 이런 것을 만들어낸 사람들. 이번만큼은 강력하게 조치해야겠다는 결정을 내렸다"고 재차 강조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그렛 듀셋은 김종국인 약물을 복용해 근육을 만들었다고 주장하며 "100만 달러를 건다거나 누가 내 머리에 총을 겨누고 그가 내추럴인지 묻는다면 나는 '로이더'라고 답할 것"이라며 김종국의 남성호르몬 수치, 약물복용 등이 의심스럽다는 영상을 게재해 논란이 됐다. 이에 김종국은 도핑 검사를 받아 결과를 공개하겠다며 정면 돌파에 나섰다.

다음은 김종국 측이 유튜브에 게재한 입장 전문

많은 전문가분들과 의사분들께 여쭙고 싶습니다.

특히나 약물에 관해 누구보다 전문가 일 수 밖에 없는 그 외국 유튜버 분께 꼭 좀 답변 부탁 드립니다.

‘충분히 도핑 검사를 피할수 있다’ 라고 많이 들 언급 하시는데 현재 본인이 호르몬 대체 요법을 하고 있는 ‘김종국 ‘이라면, 채 보름도 남기지 않고(뉴스 보도 후 정확히 8일 뒤) 도핑 검사를 받아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다면, 이번 도핑 검사를 피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정확히 적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단, 본인 남성 호르몬 수치는 8점 대 이상을 유지 하시면서 전구 물질 수치도 모두 정상 이어야 하고요. 검사 순서는 다들 아시겠지만 혈액검사 후 도핑검사 입니다.

아 물론 누군가 저격 할 것을 미리 예견 하는 ‘예지력’ 은 당연히 빼고 가설 을 세우시는 거겠죠? ‘혈액 바꿔치기’ ‘소변 바꿔치기’ ‘돈으로 매수하기’ 이런건 웃고 넘기겠습니다.ㅎ

모든 조건을 정확하게 이번 ‘김종국’ 의 상황을 전제로 도핑 테스트 가 ‘음성’ 이 나올수 있는 방법. 꼭 좀 부탁 드립니다.

만약 본인들도 방법이 없다면. ‘도핑 테스트 결과가 ‘음성’ 이 나왔을때 더 할 말이 있을까요?

도핑 검사 결과가 조금은 늦어질수도 있다고 합니다

언제든 결과가 나오는데로 마지막 검증 영상 올린후

다시 밝고 긍정적인 콘텐츠 로 나아가겠습니다!

#김종국 #짐종국 #내추럴

대중의 의혹에 충분한 검증과 해명 을 하려는 노력 없이 그저 법으로만 그 의혹을 누르려는 행동은 간혹 부정적인 시선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 저는 최선을 다해 제가 할수 있는 상식적 판단을 충분히 할수있는 검증을 진행 하고 있고 노력 하고 있습니다.

저는 경우 가 있는 사람입니다. 협박? 이라고 느끼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그분이 바로 그 대상 이겠지요.

제2 의 피해자 , 제 3의 피해자를 한분이라도 줄일수 있는 건강한 대처라고 생각합니다.

소신있게 진행하겠습니다.

영상 첫부분에 저의 부탁 글에..왜 어느 누구도 답을 안주시는지.. 방법이.. 없는.. ㅎ

기다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