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텍사스' 추신수 MLB 활약상

추신수, 내년에도 SSG와 동행 결정…"가장 큰 목표는 PS" [일문일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SSG 랜더스 추신수. / OSEN DB


[OSEN=홍지수 기자] SSG 랜더스는 16일 "추신수(39)와 연봉 27억 원에 2022시즌 재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동시에 추신수의 재계약 소감이 전해졌다.

올해 SSG에서 KBO리그 첫 시즌을 마친 추신수는 팀의 포스트시즌 진출에 대한 열망과 현역 연장에 대한 의지를 밝히며 SSG에 재계약 의사를 전했다.

올시즌 추신수는 주로 팀의 외야수로 경기에 출전하여 뛰어난 선구안과 주루 센스를 선보였으며, 137경기에서 타율 2할6푼5리 21홈런 25도루 69타점 84득점 OPS .860의 성적을 기록했다. 특히 KBO 리그 최고령 20홈런-20도루, 구단 최초 100볼넷, 출루율.409(리그 6위) 등의 기록들을 달성하며 리드오프로서 꾸준히 팀 승리에 기여했다. 다음은 추신수의 일문일답.

- 시즌 종료 후 그간 어떻게 지냈는지?

▲ 정규 시즌 동안 일정 때문에 만나지 못한 한국의 지인들과 인사도 나누고, 응원해주시는 분들도 만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하며 시간을 보냈다.

미국에서는 며칠 되지 않았지만, 매일 아이들을 학교에 데려다주고 또 아이들이 이동이 필요할 때면 운전기사가 되어 같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가족으로서, 아빠로서 본분으로 돌아와 일상을 지내고 있다.

- 내년 시즌 SSG와 재계약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 먼저, 아내의 믿음이 재계약을 하게 된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한다. ‘야구선수’라는 직업이 평생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고 한정된 시간이 주어지는 만큼 아이들을 비롯해, 특히 아내가 나를 많이 이해해줬다. 마이너리그 시절부터 야구에 대한 나의 마음과 야구를 대하는 진정성을 아내가 잘 이해해줬고, 이번에도 나의 결정에 따라와줬다. 아내도 짧은 시간이지만 한국 야구장에서 경기를 보면서 내가 한국 야구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가능성도 봐줬고, 지금처럼 기회가 있을 때 조금이라도 더 선수 생활을 하면서 여러 후배에게도 도움을 줬으면 좋겠다고 말해줬다.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아직 선수로서 꾸준히 경기에 나설 수 있다는 점이다. 올 시즌을 통해 전 경기는 아니지만 130경기 이상 출전할 수 있는 몸 상태와 체력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또 내년에도 경기에 나가 팀을 도울 수 있다고 생각해 다시 SSG와 재계약을 하기로 결심했다.

마지막으로 올해 많은 부상 선수들이 나오면서 팀이 힘든 상황에서도 시즌 끝까지 모든 선수가 포기하지 않고 5강 경쟁을 했을 만큼 SSG 선수들이 근성과 투지가 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앞으로 SSG가 더 잘할 수 있다는 큰 가능성을 봤고, 다시 팀에 돌아가 동기인 강민이를 비롯해 많은 후배들과 같이 다시 한번 시즌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 현재 팔꿈치 상태는 어떤지, 향후 계획은?

▲ 올 시즌 팔 상태 때문에 외야 수비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그래서 내년 시즌 외야 수비에서 팀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수술을 결정했다. 외야 수비를 포기하고 타격만 하게 되면 개인적으로는 편할 수 있지만, 팀으로서는 마이너스라고 생각했다. 한 시즌을 치르려면 여러 선수가 돌아가며 지명타자로 경기에 나가야 체력을 안배할 수 있는데, 혼자서 지명타자를 계속하게 되면 여러 선수들이 힘들어지기 때문이다.

적지 않은 나이기에 어려운 결정이지만, 이와 같은 이유로 수술을 하기로 했다. 복귀 일정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투수처럼 1년 이상의 긴 재활이 필요하진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 현재 목표는 개막에 맞춰 타격을 할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드는 것이다. 외야 수비는 그보다 한, 두달 정도 더 걸릴 것으로 생각한다. 재활에서 복귀까지 여유 있는 일정은 아니지만 최상의 몸 상태를 만들기 위해 준비를 하겠다.

- 내년 시즌 개인적인 목표는?

▲ 항상 해왔듯이 팀을 위해 한 발 더 뛰고, 또 팀에 도움이 되기 위해 더 잘 치려고 노력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출루도 많이 할 수 있고 팀 성적도 좋아질 것으로 생각한다. 개인 성적에 대한 욕심보다는 팀이 올해보다 더 나은 성적을 거둬야 한다고 생각한다. 내년 시즌 팀이 가을야구에 진출하는 게 가장 큰 목표다.

- 내년에도 함께하게 될 팀 동료들에게 한마디

▲ 쉬운 결정은 아니었지만 다시 재계약을 하게 된 큰 이유가 우리 SSG 선수들 때문이라는 것을 알아줬으면 좋겠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지금도 많은 후배들의 얼굴들이 스쳐 지나가고, 있는 동안 정도 많이 들었다. 지금 내가 미국에 있어도 SSG 여러 후배들이 연락을 주고 있고, 또 내년에도 같이 뛰고 싶다는 문자를 많이 전해주는 데, 이런 후배들을 두고 다른 결정을 내리기 어려웠다. 내년에 우리 SSG 선수들 모두가 더 잘 할 수 있다는 기대가 크고, 올 겨울에 서로 몸을 잘 만들어서 다시 봤으면 좋겠다. 내년은 정말 기대되는 시즌이 될 것 같다.

- 마지막으로 팬에게 한마디

▲ 올해 개인적으로 팬분들로 가득 찬 야구장에서 팬들과 함께 호흡하며 야구를 하고 싶었지만, 코로나19 로 인해 그러지 못해 속상했다. 하지만 내년 시즌부터는 다시 많은 팬분들이 야구장에 오실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기대가 된다. 내년시즌은 부상에서 돌아오는 선수가 많아 팬들도 더욱 우리 팀에 대한 기대를 해주셨으면 좋겠다.

그라운드에서 팬분들과 같이 뛰는 것은 아니지만, 팬들이 선수들을 응원해주시는 모습을 보면 너무 감사하기도하고 내가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했던 감정들을 느끼곤 했다. 내년 시즌 선수들은 그라운드에서, 팬들은 관중석에서 SSG가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함께 힘을 합치는 시즌이 됐으면 좋겠다.

/knightjisu@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