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이슈 로봇이 온다

유진로봇, '2021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에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천 송도 본사서 현판식…카페테리아, 휘트니스센터, 옥상정원등 갖춰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진로봇이 인천광역시가 주최하는 '2021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에 선정됐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는 과거 산업시설에 대한 좋지않은 인식을 개선시키고 고용친화적인 미래형 산업시설의 혁신모델을 제시하는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대회다.

5일 유진로봇에 따르면 올해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에 선정돼 지난 3일 인천 연수구 송도에 위치한 본사에서 기념 현판식을 가졌다.

유진로봇은 근로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사무실 환경은 물론 카페테리아, 휘트니스센터, 옥상정원 등 임직원들 간 소통과 활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공간을 사옥 내에 조성했다. 또 각 층별 코어를 중심으로 한 단순하고 안전한 동선 설계로 위험시 빠른 대응이 가능하고 채광을 확보하기 위한 중정과 유리를 사용해 건축학적 미학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자체적으로 개발한 자율주행 물류로봇 고카트(GoCart)가 모바일 로봇에 대한 국내 최초 국제표준(ISO13482) 인증을 받아 혁신적인 경영성과를 거둠으로써 중소기업 인식개선에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 '디지털 혁신'분야의 '2021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으로 선정됐다.

인천 송도국제도시 지식정보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유진로봇 사옥은 지난 2018년 4월, 서울 본사에서 시설을 이전해 연면적 1만4654㎡, 지상4층, 지하 1층 규모로 준공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성주 유진로봇 대표는 "체계적인 시설을 기반으로 자율주행 솔루션을 통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유진로봇이 이번 어워드에 선정돼 지역발전에 한걸음 기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꼭 필요한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사회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투자를 지속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