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대한민국 동티모르] '박정인 멀티골' 황선홍호, 동티모르 3-0 제압 중(전반 종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황선홍호가 박정인의 멀티골에 힘입어 동티모르에 3-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23세 이하(U-23) 대표팀은 28일 오후 6시(한국시간) 싱가포르에 위치한 잘란베사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H조 예선 2차전에서 동티모르와 맞대결을 벌이고 있다. 전반전은 한국이 3-0으로 앞선 채 끝났다.

한국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 김찬을 필두로 측면에는 박정인과 조상준이 투입됐다. 중원은 구본철, 고재현, 권혁규가 자리했으며, 4백은 이규혁, 임덕근, 조진우, 최준이 버텼다. 골문은 이광연이 지켰다.

벤치에는 이상민, 김주성, 최건주, 오현규, 이동률, 박진성, 김세윤, 이풍연, 서진수, 강윤구, 이성주, 이윤오가 대기했다.

한국의 공세가 계속해서 이어지는 가운데 동티모르는 수비에 집중했지만 막아내지 못했다. 전반 29분 고재현의 크로스가 페널티박스 안으로 연결됐다. 중앙에 위치했던 헤더로 지켜낸 볼을 박정인이 침착하게 밀어 넣으며 선제 득점을 터뜨렸다.

추가 득점도 오래 걸리지 않았다. 전반 32분 이규혁 크로스 이후 동티모르 수비의 처리 실수가 나왔다. 최준의 기습적인 슈팅이 강력하게 연결됐고, 볼은 크로스바를 강타하며 동티모르의 골망을 흔들었다.

연이어 실점을 내주자 동티모르가 무너졌다. 전반 33분 전방 압박을 통해 상대 진영에서 소유권을 차단하면서 한국의 공격이 시작됐다. 측면 크로스 이후 페널티박스 안에서 또 한 번 상대 수비의 미스가 나왔고, 박정인이 이를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세 번째 득점을 터뜨렸다. 전반전은 한국이 3-0으로 앞선 채 끝났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