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콘텐츠 핫&뉴] 넥슨 서비스 게임 10종, 할로윈 선물 보따리 푼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서비스 게임 10종에서 각종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대상 게임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바람의나라: 연’, ‘V4’,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카트라이더’, ‘피파온라인4’,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 ‘사이퍼즈’, ‘엘소드’ 등이다.

이벤트는 게임 내에서 이용자들이 할로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참여 보상으로 호박·유령·도깨비 등을 테마로 한 게임 아이템이나 캐릭터 성장에 도움되는 혜택을 제공한다.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경우 10월 29일부터 11월 14일까지 레이싱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 ‘랜턴조각’을 제공한다. ‘랜턴조각’을 모아 뽑기에 참여하면 ‘다크 님프 코스튬’, ‘할로윈 유령 풍선’ 등을 얻을 수 있다.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게임 접속 보상으로 ‘할로윈 호박 카트(30일)’, ‘할로윈 유령 풍선’도 선물한다.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할로윈 기념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에서 할로윈 기념 이벤트 3종을 11월 4일까지 진행한다.

오는 11월 1일까지 매일 오후 8시부터 프론테라에 나타나는 할로윈 퍼레이드 차량을 따라가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할로윈 퍼레이드 이벤트’를 실시하며 할로윈 당일인 10월 31일 오후 9시 55분부터 오후 10시 20분까지는 프론테라 분수대에서 파티 참여 시 할로윈 칭호, 할로윈 나이트 반짝 선물상자 등을 주는 ‘할로윈 나이트 이벤트’도 연다.

또 의뢰 퀘스트 완료, 몬스터 제압 등을 통해 획득한 할로윈 사탕을 이용자 할로윈 고급 선물 상자, 할로윈 기념주화, 매직스파클러 등을 얻을 수 있는 ‘트릭 오어 트릿’ 이벤트도 운영한다.

◆ 넷마블, ‘제2의나라’ 할로윈 기념 에피소드 추가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에 할로윈 기념 에피소드 ‘에스타바니아의 악몽’을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스타바니아의 악몽’은 마법 사탕을 먹고 잠에서 깨어나지 못하는 아이들을 구하는 스토리로 꾸며졌다. 명성 퀘스트, 1인·5인 던전, 미니 게임 등을 제공한다.

신규 이마젠(펫) ‘도도냥’과 ‘양초귀’도 추가됐다. 4성 희귀 이마젠 ‘도도냥’은 기절효과와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스킬을 보유했다. ‘양초귀’는 이용자 캐릭터이 체력을 회복하는 등의 스킬을 갖고 있는 어둠 속성 이마젠이다.

이외에도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의상 아이템과 ‘할로윈 모자’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

◆ 위메이드 ‘미르4’, 할로윈 맞아 ‘한노인의 당 충전 이벤트’ 개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모바일 MMORPG ‘미르4’에서 할로윈을 맞아 ‘한노인의 당 충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벤트는 사냥을 통해 획득한 ‘옥춘당’을 모아 ‘신비로운 소환상자’, ‘영웅 등급 용 재료’, ‘청룡 조각상’ 등으로 교환하는 내용이다.

또 7일씩 총 2회에 걸쳐 출석 이벤트도 운영한다. 영웅 등급의 보감 무구 상자, 강화석 소환상자 등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할로윈 분위기를 극대화할 가면, 투구 등 직업별 외형 장비를 추가하고 ‘대호’, ‘흑표범’ 등의 신규 탈 것도 선보였다. 신규 기연 ‘일장춘몽’과 신규 토벌 ‘사북 형장’도 공개했다.

◆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3’ 신규 서버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에 신규 서버를 개설했다.

이용자는 신규 서버 ‘코리안시리즈’에 구단을 생성하고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메이저 리그’를 달성한 모든 이용자에게 ‘선호구단 수석 스카우터X5’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카드도 선물한다. 명성 순위 100위 내에 진입하면 ‘선호구단 스카우팅 리포트’ 1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 11월 10일까지 푸시 알람을 통해 각종 보상을 선물하며 신규 및 복귀 이용자는 추가 접속 보상과 전용 미션, 전용 상점도 제공된다.

엔씨소프트는 신규 연도 카드 추가, 랭킹전 및 연고지 쟁탈전 정식 오픈,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오를 수 있는 ‘명예의 전당’ 오픈 등의 업데이트도 예고했다.

◆ 포트나이트, 단편 애니 영화제 ‘쇼트나이트의 악몽’ 개최

에픽게임즈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에서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제 ‘쇼트나이트의 악몽’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쇼트나이트의 악몽’은 29일 오전 7시부터 96시간 동안 개최된다. 총 7편의 호러 테마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전시된다.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작품인 ‘디 아이(The Eye)’와 ‘위 윌 비 몬스터(We Will Be Monsters)’도 포함됐다.

‘디 아이’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속 몬스터, 데모고르곤을 제작한 것으로 유명한 애런 심즈 크리에이티브가 에픽게임즈와 협력해 제작해다.

프랑켄슈타인의 신부가 동료 몬스터들을 구출하기 위해 벌이는 모험을 다루는 새로운 미니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 ‘위 윌 비 몬스터’는 유니버설픽처스가 에픽게임즈와 손잡고 제작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