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SKT, 삼성전자 가전 렌탈로 'T우주' 넓힌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SK텔레콤의 자사 유통망을 통해 삼성전자의 냉장고, 세탁기 등 생활 가전제품들을 직접 체험, 상담하고 렌탈 구독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 사진은 SK텔레콤 구독 체험형 매장에서 삼성전자 가전렌탈 구독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SK텔레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누구'와 '스마트싱스' 연동 통해 음성으로 가전 제어도 가능

[더팩트|한예주 기자] SK텔레콤 구독상품 'T우주'의 영역이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 생활 가전제품으로 확대된다.

SK텔레콤은 29일부터 자사 유통망을 통해 삼성전자의 냉장고, 세탁기 등 생활 가전제품들을 직접 체험·상담하고 렌탈 구독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SK매직 렌탈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삼성전자 생활 가전제품은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드레서, 세탁기, 건조기 등 5종의 제품군이다. 향후 제품군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기존 할부 구매를 통한 가전 구매와 비교할 때 SK매직의 제품 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가전 렌탈을 이용할 수 있어 효용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SK텔레콤과 삼성전자는 양사 인공지능(AI) 기술인 누구(NUGU) AI와 스마트싱스(SmartThings) 연동을 통해 삼성전자 가전제품들을 음성·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AI 연동은 와이파이(Wi-Fi)를 지원하는 삼성전자 제품이라면 렌탈 제품 외의 기존 제품들도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예를 들어 스마트싱스가 적용된 세탁기와 에어드레서를 누구 앱에 등록하면 음성으로 "아리아, 그랑데 세탁기 켜줘", "아리아,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시작" 등의 음성명령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누구 스피커와 누구 음성인식을 지원하는 T맵, T전화를 통해 음성 인식 제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집안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에서 T맵, T전화의 누구 음성 제어를 통해 원격으로 가전 기기의 온앤오프 및 기능 제어를 할 수 있다.

연내에는 누구 스마트홈 앱과 연동해 가전의 동작 알림 기능과 외출·귀가 모드 등도 설정할 수 있게 된다. 알림 기능을 이용하면 "세탁이 완료되었습니다" 등의 메시지를 스마트폰으로 받을 수 있고, 외출·귀가 모드로 특정 기기를 설정하면 위치 기반으로 사용자를 인식해 기기가 자동으로 켜지고, 꺼진다.

AI 연동 가능한 제품 라인업도 점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단순한 렌탈 구독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SK텔레콤의 유무선 서비스 및 구독 제휴 서비스와 결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이번에 선보이게 된 삼성전자 가전 렌탈 서비스는 단순한 렌탈 서비스가 아니라, 두 회사 AI 협력을 통해 추가적인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이 핵심" 이라며 "향후에도 SK텔레콤 통신 서비스, 구독 서비스와 AI 기술을 결합해 고객분들이 더 큰 효용을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yj@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