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포스코건설 시공, 광주 지식산업센터 ‘더 센텀하이테크’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더 센텀하이테크 투시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광역시 북구에 자리한 지식산업센터 단지 ‘더 센텀하이테크’가 분양소식을 알렸다.

‘더 센텀하이테크’는 국내 굴지의 건설사인 포스코건설과 지식산업센터 최다 실적 보유사인 에이스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첨단2지구에 위치한 더 센텀하이테크 지식산업센터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0층, 건축면적 6,378.17㎡, 연면적 8만1,072.40㎡, 지식산업센터 477실, 기숙사 200실, 근린생활시설 88실, 총 765호실 규모를 갖췄다.

더 센텀하이테크의 가장 큰 특징으로 기업하기 좋은 설계를 꼽을 수 있다. 먼저 일반 지식산업센터 대비 더 높은 최대 5.4m의 층고로 설계되어 공간감이 뛰어나다. 여기에 서비스 면적이 별도 제공되어 더욱 여유로운 공간 확보가 가능하다. 또 시스템 냉·난방기가 산업시설과 기숙사에 한해 기본으로 무상 제공되고 기숙사의 경우는 더 샵 클라우드 플랫폼 바탕 아래 카카오, SKT, 삼성전자, LG전자 플랫폼과 연동되어 편리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금융시설 입점이 예정되어 있으며 대형 화물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물류 상하차 등이 용이하다. 게다가 호텔뷔페식 구내식당, 요가, 필라테스, 스피닝 등의 피트니스센터, 단지 내 옥상 힐링 정원, 다용도 공용 회의실 및 미팅룸 등 편리한 업무지원시설이 마련된다.

광주의 신 주거·비즈니스 시설 개발의 핵심 요충지에 사업지가 자리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요소다. 기숙사의 경우 매력적인 영산강 리버뷰 특급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다. 단지 인근에 공원, 병원, 대형마트, 문화시설 등이 차량 5분 내 위치하여 생활 편의 인프라도 뛰어나다.

우수한 교통망도 갖췄다. 빛고을대로와 산월IC, 동림 IC가 인접해 호남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며 이를 통해 지역 일대 및 광역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오는 2025년에 광주 지하철 2호선이, 2026년에 상무-첨단산단도로가 완공될 예정으로 상무지구 등 빠른 시내 접근이 가능할 전망이다.

더 센텀하이테크 관계자는 “첨단1지구와 첨단2지구, 양산지구 주거벨트의 중심에 위치한 가운데 첨단국가산단 2지구 인력의 배후수요를 갖춘 것 역시 더 센텀하이테크의 강점”이라며 “1만여 세대 첨단2지구의 중심상권 맞은편에 위치한 입지를 갖춘 만큼 미래가치가 높다”고 전했다.

한편, 첨단2지구 더 센텀하이테크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방문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