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28일 견본주택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하 8층~지상 29층 규모…오피스텔·오피스·근린생활시설 결합 주거복합단지

4호선 정부과천청사 초역세권 입지 자랑…GTX-C노선(예정) 수혜도 기대

수납공간, 공간활용성 극대화한 힐스테이트의 차별화된 혁신설계 적용

사전 예약제&사이버 견본주택 함께 운영…11월 2일 주거형 오피스텔 청약 진행

아시아경제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조감도 / 현대건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현대건설은 28일 경기도 과천시 별양동 1-21번지(옛 삼성SDS부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은 지하 8층~지상 29층, 1개 동 규모로 주거형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근린생활시설이 결합된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이중 주거형 오피스텔은 지상 19층~29층에 총 89실이 조성되며 전 실이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타입별 실수는 ▲84㎡A 79실 ▲84㎡T 2실 ▲84㎡PA 3실 ▲84㎡PB 5실이다. 기본형, 복층 및 테라스형, 펜트하우스형 등 다양한 타입을 구성해 선택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섹션오피스는 지상 5층~18층에 전용면적 37~70㎡, 총 266실이 조성되며,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층~4층에 전용면적 29~111㎡, 총 58실이 구성된다.

사전 예약제&사이버 견본주택 운영…11월 2일 주거형 오피스텔 청약 실시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의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사전 방문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단지는 사이버 견본주택을 동시에 운영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유니트별 가상현실(VR) 영상과 입지, 단지 배치, 특장점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오픈 당일에는 현대건설 유튜브 채널 ‘힐스캐스팅’을 통해 단지의 모형도와 유니트, 입지, 청약 방법 등 수요자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도 공개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은 11월 2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주거형 오피스텔의 청약을 진행한다. 이후 11월 5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11월 7일부터 11월 8일까지 이틀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특히 주거형 오피스텔은 만 19세 이상이라면 전국 누구나 청약 통장 필요 없이 청약할 수 있고, 수도권에서 접하기 힘든 전매제한이 없는 단지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 초역세권 입지에 조성…각종 생활인프라도 모두 가까워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은 과천시 도심에서도 최중심 입지에 조성돼 교통·교육·생활 등 인프라 시설을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먼저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이 바로 앞에 자리한 역세권 입지로, 이를 통해 서울 강남까지 2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정부과천청사역은 향후 GTX-C노선(예정)과 위례-과천선(계획)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특히 GTX-C노선이 개통되면 삼성역까지는 약 7분이면 이동이 가능해 강남 접근성 및 교통 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은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도보권 내에 문원초·중교, 과천고, 과천중앙고, 과천여고, 과천외고가 자리해 원스톱학세권을 갖췄으며, 주변에는 경기과천교육도서관(도립도서관), 과천정보과학도서관 등도 자리하고 있다.

이 밖에도 바로 옆에는 과천시 유일의 대형마트인 이마트가 자리하고 있고, 소방서, 경찰서, 과천시청, 과천시민회관 등의 편의시설을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또 인근에는 중앙공원, 관악산, 청계산 등 풍부한 녹지환경이 갖춰져 있으며, 일부 호실에서는 관악산의 조망도 가능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수납공간, 공간활용성 극대화…명품 설계 및 최첨단 시스템도 돋보여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은 국내 대표 브랜드인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혁신적인 설계가 적용된다. 특히 주거형 오피스텔의 경우는 아파트와 동일한 상품구성을 도입해 주거쾌적성을 높여 주목된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 호실이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며, 주부 동선을 고려한 ‘ㄱ’자 주방과 안방 드레스룸, 다용도실 등을 도입해 공간활용성과 수납공간을 확대했다. 또 침실 2, 3은 소비자의 생활패턴에 따라 서로가 구분된 ‘기본형’ 또는 둘을 합친 ‘통합형’으로 선택할 수 있게 했으며, 우물형 천장을 통해 천장고를 최대 2.85m(타입별 상이)로 높여 개방감을 극대화한 것도 주목할 만 하다.

삶의 품격을 높여줄 다양한 명품설계도 도입한다. 이탈리아산 명품 주방가구인 ‘페발까사(FEBAL CASA)’가 도입되며, 거실 아트월 및 주방 뒷벽, 상판에는 유럽산 세라믹 타일을 또 욕실에는 유럽산 포세린 타일을 제공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여기에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3구 인덕션,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등 가전제품도 풀옵션 수준으로 무상 제공돼 실생활의 편리함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최첨단 시스템도 돋보인다. 시스템에어컨이 전 실에 무상으로 제공되며, 힐스테이트 세대 에너지관리 시스템(HEMS),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현관 안심 카메라 도어폰 등이 도입돼 주거생활의 쾌적함과 편리함을 더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은 피트니스 센터와 100% 자주식 주차 시스템, 전기차 충전소 3개소, 무인택배보관함, 옥상정원, 세대전용 테라스(일부 제외) 등을 도입해 주거쾌적성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오피스 시설, 과천 최초로 서비스 면적인 발코니 무상 제공해 눈길
한편 함께 조성되는 오피스 시설은 스타트업 기업이나 벤처기업 등 강소기업들의 주된 사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섹션 오피스’로 꾸며지는 것이 특징으로, 특히 과천 최초로 서비스 면적인 발코니를 무상으로 제공해 실사용 면적을 넓혀 주목된다.

이 밖에 근린생활시설의 경우는 4면 전면이 개방되어 전 호실이 도로(보행자도로 포함)와 인접해 우수한 동선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이러한 입지적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MD구성을 선보여 배후 거주세대, 오피스 워커, 중심상권에 유입되는 다양한 수요층을 흡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을 넘보는 유일한 지역으로 불리는 과천에서도 최중심에 위치하는 데다, 편리미엄 트렌드 속 주목 받고있는 주거, 업무 상업시설이 한데 어우러진 주거복합단지 상품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우수한 입지에 걸맞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완성도 높은 상품성이 더해질 예정인 만큼, 앞으로의 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