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안수미, 기획부동산 사기 의혹에 억훌함 호소 "태연 만난적도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안수미 / 사진=블로그 땅부자 해키스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그룹 소녀시대 태연 등 수천 명이 피해를 입은 2500억원대 기획부동산 사기 사건에 연루된 'KBS 공채 출신 유명 개그맨'으로 개그맨 안수미가 지목됐다. 그러나 안수미는 사실무근이라며 반박했다.

28일 YTN은 산림보전법상 '보전 산지'로 묶여 사실상 개발이 불가능한 토지 등을 개발예정지처럼 속여 판매해 2500억 원대 피해를 낸 기획부동산 사기 사건을 보도했다. 해당 사건으로 태연도 11억원 상당의 사기 피해를 당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과정에서 유명 개그맨이 부유층의 투자를 유도했고, 한 매체는 유명 개그맨이 안수미라고 전했다.

그러나 안수미는 OSEN과의 인터뷰에서 "일본에 유학 가 부동산에 관심을 갖게 됐다"며 "난 태연을 만난 적도 없다. 부유층을 대상으로 뭘 한 것도 없고, 내가 크게 해명할 것도 없다. 잘못한 게 없다"고 반박했다.

또한 "해당 업체는 기획 부동산 업체가 아니다. 세금 조사도 무혐의 받았고 아무 문제도 없다. 개발이 안되는데 된다고 하면 사기이지 않느냐. 국토교통부 등에서 정책들이 미리 나오는데, 그걸 보고 고객이 이익을 얻게 영업을 한다. 예를 들어 지하철 개통이 5년이면 된다고 했다가 정책 등의 이유로 2년 정도 늦어지면 그걸로 사기라고 하는 고객들도 있다. 그런 부분에서 제보가 가고 악의적으로 기사가 나온 것 같다"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한편 경찰은 이 기획부동산 그룹이 개발이 불가능한 땅을 잘게 쪼갠 뒤 미공개 개발 정보가 있는 것처럼 속여 3000여 명에게 팔아넘긴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그룹 계열사 4곳의 대표를 특정경제범죄법상 사기와 농지법 위반 혐의 등으로 입건해 조사 중이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