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GS건설, '2조7000억 규모' 호주 도로공사 수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관합작투자사업 최종 낙찰자 선정

이투데이

호주 NEL 프로젝트 그린즈버러 지역 조감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GS건설이 호주에서 2조7000억 원 규모의 도로공사를 수주하며 호주 건설 시장에 첫 진출했다.

GS건설 컨소시엄은 호주 노스이스트링크(North East Link Primary PKG) 민·관합작투자사업(PPP) 입찰에 참여해 최종 낙찰자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계약 금액은 약 31억7526만 호주 달러(약 2조7785억 원)다.

이 사업은 호주 멜버른의 인구증가 및 도시 확대에 따라 북동부의 외곽순환도로와 동부도로 간 단절된 구간을 연결하는 공사다. 이 사업을 통해 인근 지역 교통 혼잡도 저감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해 주변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공사는 총 6.5㎞의 편도 3차로 병렬 터널과 환기시설, 주변 연결도로 시공이 주된 업무다. 사업주는 완공 후 25년간 운영 및 유지관리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컨소시엄 재무투자자는 GS건설을 비롯해 카펠라, 존 레잉, DIF, 퍼시픽 파트너십, 위빌드로 구성됐다. 건설 합작사(JV)는 GS건설, CPB, 위빌드, 중국건축공정총공사가 참여했다.

GS건설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선진 건설시장에서 한국 건설사의 기술력과 자금 조달 능력을 인정받은 좋은 사례"라며 "세계적 역량을 갖춘 글로벌 업체 간의 적극 협업을 통한 기술 혁신 및 안전 시공을 통해 목표 이상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성공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투데이

호주 NEL PPP사업 위치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투데이/이재영 기자 (ljy0403@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