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WHO, 신종 변이주(AY.4.2) 전염력 분석 중…"7월부터 42개국 확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영국에서 델타 변이의 하위 계통인 신종 변이주(AY.4.2)가 확산하고 있다. © AFP=뉴스1 © News1 정윤영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윤영 기자,최서윤 기자 = 세계보건기구(WHO)는 델타 변이의 하위 계통인 신종 변이주(AY.4.2)가 원균주보다 더 전염력이 높은지 살펴보고 있다.

27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WHO는 주간 브리핑에서 "지난 7월부터 AY.4.2 신종 변이주는 42개국으로 확산했다"면서 "WHO는 현재 해당 변이의 전염성에 변화가 있는지 또는 해당 변이로부터 보호할 항체가 떨어지고 있는지 등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영국 안전보건청(HSE) 역시 AY.4.2 변이주가 델타보다 전염력이 더 높을 수 있다고 우려한 바 있다.

한편, 지난해 여름 인도에서 처음 발견된 후 올해 세계 각국을 휩쓴 델타 변이(B.1.617.2)는 끊임없이 진화하며 새 변이를 낳고 있다.

올봄 '델타플러스'로 알려졌던 하위 계통 변이주(B.1.617.2.1)는 이후 나온 델타 변이의 다른 하위 계통(AY.1, AY.2)과 함께 델타플러스로 통칭하는 데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등은 의견을 모은 바 있다.

이후 델타변이의 수많은 하위 계통이 더 생겨났고, 그 중 하나가 AY4.2다.
yoonge@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